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9월2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주국제영화제 <디지털 삼인삼색 2013:이방인> 아시아 감독들의 특별한 만남
등록날짜 [ 2013년01월14일 13시32분 ]
[뉴스타임24=정  현 기자] 제14회 전주국제영화제(집행위원장 고석만)의 핵심 프로그램이자 매년 전 세계 영화인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디지털 삼인삼색 2013> 프로젝트가 공개됐다. 
 
아시아를 넘어 유럽에서부터 아프리카를 지나 아메리카까지, 다양한 대륙을 넘나들며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감독들과 함께 발자취를 남겨왔던 ‘디지털 삼인삼색’ 프로젝트는 기념비적인 시작을 추억하며 2013년 이방인들이 모여 사는 아시아에 집중한다.  
 
2009년, 2012년에 이어 아시아 감독들과 조우한 <디지털 삼인삼색 2013>은 ‘이방인’이란 공통된 주제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의 평단과 영화제에서 인정받아온 아시아 중견감독과 신예 감독이 함께 어울려 디지털 작업 방식을 통해 새로운 영화의 흐름을 선보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2000년부터 매년 선보이고 있는 <디지털 삼인삼색> 프로젝트는 전 세계 거장감독들 중 전주국제영화제가 선정한 세 명의 감독에게 전주국제영화제에서의 월드프리미어 상영을 전제로, 작품 당 5천만 원의 제작비를 지원해 각각 30분 분량의 디지털 영화를 제작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된 뒤에는, 전 세계 영화제 상영과 국내외 배급을 진행해 보다 많은 관객과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아시아의 신성이라 불리는 라야 마틴(필리핀), 비묵티 자야순다라(스리랑카), 잉 량(중국)이 참여한 <디지털 삼인삼색 2012>는 토론토국제영화제, 로카르노국제영화제, 비엔나국제영화제 등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 초청되어 전주국제영화제의 국제적인 명성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2013년 전주국제영화제의 선택은 일본 영화계의 살아 숨쉬는 거장 고바야시 마사히로, 발표하는 작품마다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시네아스트 장률, 인도네시아를 대표하는 차세대 작가 에드윈 감독이다. 
 
2012년 전주국제영화제 국제경쟁 심사위원으로 참여했고, ‘시네마스케이프’ 부문에 <위기의 여자들>을 상영하며 깊은 인연을 맺은 고바야시 마사히로 감독의 <만날 때는 언제나 타인>은 감독의 2007년 작품인 <사랑의 예감>의 후속작이라 할 수 있다. 언어적 소통을 하지 않는 부부를 다룸으로써 부부 관계 속의 이방인을 그려내고, 이를 통해 부부 내면의 갈등을 생생히 묘사할 예정이다.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첫 장편데뷔작 <당시>(2003)로 국내에 이름을 알리고, 2009년 한국장편경쟁 심사위원을 역임한 바 있는 장률 감독은 자신의 첫 다큐멘터리인 <풍경>을 통해 서울 거리, 그 안의 이방인의 풍경을 묘사한다. 중국과 한국을 오가며 경계의 삶을 상징하는 장률 감독은 이번 작품에서 또한 ‘경계에 선 인간’을 관조적이지만 애틋한 시선으로 조명한다. 
 
2008년, 2011년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자신의 단편영화 연출작을 소개하며 전주국제영화제와 인연을 맺은 에드윈 감독은 <누군가의 남편의 배에 탄 누군가의 부인>에서 미스터리와 호기심으로 이뤄진 거대한 에너지 덩어리와도 같은 바다를 배경으로 모든 것을 뒤로한 채 떠나는 여인의 공허함과 욕망을 동시에 담아낸다. 
 
참신한 영화언어를 통해 영화예술의 새로운 장을 열어젖히고 있는 아시아 대표감독들의 참여는 끊임없이 차세대 영화인들을 발견하고 소통해온 전주국제영화제의 노력의 산물이다. 올해 <디지털 삼인삼색 2013:이방인>은 극영화의 형식뿐만 아니라 다큐멘터리와 다양한 말하기의 방식을 통해 ‘이방인’의 얼굴을 응시하며, 감독들만의 탁월한 세계관을 펼칠 것으로 기대를 불러일으킨다. 
 
<디지털 삼인삼색 2013:이방인>은 제14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정 현 기자0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소설, 영화와 만나다!’ (2013-01-22 15:36:21)
영화평마당 (2013-01-03 09:08:42)
여주시, ‘2024년 찾아가는 여...
양평군, 전국 최초 기관․단체...
연천군,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
울릉군청, 추석맞이 국토대청결...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경...
여주시, 지역축제 안전 추진을 ...
새로운 매력양평 시대” 양평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