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7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원내 수석부대표 회동했으나 합의 못해, 메르스 관련법안은 최대한 처리
등록날짜 [ 2015년06월11일 18시21분 ]

【뉴스타임24=한상영 기자】여야가 황교안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을 놓고 협상을 벌였지만 합의를 이루지 못했다.


새누리당 조해진, 새정치민주연합 이춘석 원내 수석부대표는 11일 국회에서 보고서 채택을 놓고 협상을 벌였지만 접점을 찾지 못했다.


조해진 수석부대표는 “합의를 못해서 추후 다시 논의해야한다”며 “오늘 보고서를 채택하거나 임명동의안 처리를 위해 내일 본회의를 잡는 것은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춘석 수석부대표는 “총리 인준과 관련한 본회의에는 협조하지 않겠다는 게 당 입장”이라면서 “표결에 관련한 본회의 의사 결정은 이견이 있어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여야는 메르스 대책 관련법안은 오는 25일 예정된 국회 본회의에서 최대한 처리하기로 했다.


또 18일부터 23일까지 대정부질문을 열기로 하고, 분야별 질문 의원은 여야 각 5명씩 하기로 의견을 모았으며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과 정보위원장, 윤리특별위원장은 다음 본회의에서 선출하고, 결산 예비심사는 원칙적으로 6월 임시회 중 끝내기로 했다.


한편 새정치연합은 국회 개헌특별위원회 신설과 ‘성완종 리스트’ 수사를 위한 별도의 특검 도입을 요구했고 이에 새누리당은 난색을 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올려 0 내려 0
한상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의화, “국회법 개정안 정부 이송, 15일 이후로” (2015-06-12 13:23:56)
여야 황교안 ‘19건 자료’ 열람 합의, 청문회 속개 (2015-06-09 18:25:15)
경기도, 양평군서 경기 동부 so...
여주시농업기술센터, 향기요법...
여주시, ‘찾아가는 참전호국 ...
양평FC, 끈기와 열정으로 이뤄...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전...
제3회 양평 몽양컵 전국 유도대...
함께라면! 느려도 괜찮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