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9월2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개관 1주년 기념 특별한 이벤트 마련 … 양평군 장애인들의 소망이 담긴 사연이 실현
등록날짜 [ 2015년06월10일 11시38분 ]


 

【뉴스타임24=김한솔 기자】지난해 장애인들의 염원을 담아 개관한 양평군 장애인복지관(관장 박규창)이 오는 7월 8일 개관 1주년을 맞이해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이번에 개관 1주년을 맞이하는 장애인복지관에서는 장애인들을 위해 마련하는 이벤트는 ‘소원을 말해봐’로 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인들의 소원을 접수해 후원인과의 매칭을 통해 소원을 이루어 주는 프로그램이다.


소원의 응모분야는 ▲의료비(병원비) 지원, ▲치료비 지원(물리치료, 언어치료 등), ▲장애인가족 여행지원, ▲보장구 수리 및 교체 등의 물품 지원, ▲예체능 꿈나무의 활동비 지원의 총 5개 분야로 장애인복지관에 신청하면 심사를 통해 분야별로 1개의 소원을 선정한다.


‘소원을 말해봐’는 지역장애인의 소원을 이룰 수 있는 희망프로젝트로, 지원이 절실히 필요한 지역 내 장애인의 참여로 함께하는 장애인복지관으로서의 역할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사연신청은 3일부터 22일까지 할 수 있다. 이미 의료비, 가족여행, 물품지원 등 소원을 이뤄줄 후원자가 기다리고 있다. 선정된 사연에 대한 후원 전달은 7월 8일에 있을 개관기념식에서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장애인복지관 박규창 관장은 “사회공헌을 실천하는 뜻 깊은 기업들의 참여로 장애인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복지공동체 움직임의 바람이 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 장애인복지관은 지난해 개관이래 1년 동안 양평의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장애인복지관은 얼마 전 열려 큰 호응을 얻은 100인 원탁토론회와 멘토와 함께 하는 봄꽃라이딩 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장애인 복지현장의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김한솔 기자|happyland@inewstime24.com
< 저작권자 ⓒ 뉴스타임24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올려 0 내려 0
김한솔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화15 (2017-01-07 01:14:10)
삼성서울병원 40대 임산부, 메르스 1차 양성 판정 (2015-06-09 18:41:41)
여주시, ‘2024년 찾아가는 여...
양평군, 전국 최초 기관․단체...
연천군,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
울릉군청, 추석맞이 국토대청결...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경...
여주시, 지역축제 안전 추진을 ...
새로운 매력양평 시대” 양평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