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평소방서가 소방안전체험관을 찾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활안전 3요소 소소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 = 양평소방서)
【뉴스타임24=박희권 기자】양평소방서(서장 신민철)가 관내 찾아가는 생활안전 3요소 소소심 교육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번주부터 소방안전체험관을 찾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활안전 3요소 소소심 교육을 실시했다.
소방서는 시민들의 안전교육 향상을 위해 소방서가 직접 찾아가 각종 안전수칙과 생활에 필요한 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친숙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소소심 홍보와 교육을 펼치고 있다.
이날 체험교육은 ▲ 화재 시 119신고 및 대피요령, ▲ 연기발생기를 이용한 피난 및 소화기 화재진압 훈련, ▲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 소소심 O,X 퀴즈대회 등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을 체험하면서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교육과 놀이형 체험을 결합해 유쾌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특히 소방서가 준비한 보고, 듣고, 느끼고, 배우고, 실천하는 다채로운 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여 생활 속 안전습관을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놀이형 체험으로 아이들의 큰 인기를 끌었다.
신민철 양평소방서장은 “다양한 교육과 놀이형 체험으로 준비를 하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며“그중에서 소소심 O,X퀴즈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아이들의 밝고 웃는 모습을 보니 저희들도 마음이 뿌듯해 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희권 기자|master@inewstime24.com
< 저작권자 ⓒ 뉴스타임24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