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18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년07월17일 08시13분 ]

【뉴스타임24=박희권 기자】 경기도민의 평생학습이 더욱 든든해지는 학습동아리 지원제도가 올 12월 까지 운영된다.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성)은 경기도민이라면 365일 24시간 언제·어디서나·누구든지 평생학습을 즐길 수 있는 ‘경기 365·24 두루누리 아카데미’를 실시하고, 프로그램 참가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동의 학습 주제를 가진 10명 이상의 인원이 학습동아리를 구성해 학습지원을 신청하면 심사 후 선정된 동아리에 최대 56만원의 강사료를 지원하는 방식이다.


단, 저소득층이나 위기청소년, 노인, 다문화, 장애인, 북한이탈주민 등의 정책적 배려 대상의 경우 5인 이상만 모여도 신청이 가능하다.


2015년 365·24 두루누리 아카데미는 올해 3월부터 실시됐으며, 현재 경기도 전역에 80여 개의 학습동아리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8월 말까지 5회차로 예정되어 있었으나, 이미 선정·지원하는 동아리가 많아 31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도민은 서두르는 것이 좋다.


이와 함께, 진흥원은 동아리 내에서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지역 강사’도 모집한다. 모집을 통해 선발된 다양한 분야의 강사들은 향후 학습동아리와의 매칭을 통해 각 동아리의 학습을 더욱 촉진할 전망이다. 올해는 재능기부 등록을 독려하여 기부문화 활성화에도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학습동아리 및 강사활동은 경기도 평생학습 포털사이트 ‘학습모아 길’ 내 우측 배너 또는 우편 및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경기도 교육협력국 지성군 국장은 “평생학습에 소외된 도민이 없도록 모든 지역과 계층이 함께하는 평생교육 정책을 적극 추진해 경기도의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가겠다”고 밝히면서, “특히, 올해는 평생학습 소외지역인 가평, 양평, 연천 등 평생학습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도민을 대상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진흥원 이성 원장은 “평생학습 지원 대상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도민 누구나 평생학습의 참맛과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희권 기자|master@inewstime24.com
< 저작권자 ⓒ 뉴스타임24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올려 0 내려 0
박희권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화15 (2017-01-07 01:14:10)
양평소방서, 흥미유발을 통한‘소소심 체험교육’ (2015-07-16 10:05:59)
양평군, 12개 읍면 맨발걷기길 ...
양평읍, 갈산누리봄축제 맞이 ...
양평군, ‘2024년 역사·문화·...
양평군청소년회 출범…청소년 ...
양평군청 유도선수단, 양구평화...
‘사진 찍고’, ‘추억 남기는...
여주시, 동양하루살이 집중 방...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