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임24=임희진 기자] 구리시 수택1동 주민자치센터(주민자치위원장 문희복)는 12일 관내에 거주하는 한부모 가정 어린이, 중․고등학생 및 보호자 등 10가구 30여명을 초청하여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소외된 이웃들의 행복한 가정 만들기를 위한 나눔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려운 환경에서 살아가는 이웃을 응원하고자 초청 가족들이 동주민센터를 견학하고 즉석에서 마련된 『인사이드 아웃』 가족영화를 감상했고, 이어 가족단위로 식사하며 그들의 속마음을 이해하는 소통할 수 있는 대화 장을 마련했다.
특별히 이날 행사는 수택1동 주민자치센터 특화프로그램인 주말농장 분양 수익금을 활용하여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이루어 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부모 가족 엄마는 “그동안 살면서 생각은 있어도 선뜻 가족끼리 영화보기도 어려운데 이렇게 재미있는 영화도 보고 또 이야기하며 맛있는 식사를 하게 되어 아이들에게도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어서 좋았다” 며 고마워했다.
문희복 주민자치위원장은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사회의 가장 기초가 되는 가족이 행복해야 지역사회가 건강하고 주민자치도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바쁜 일상 속에서 가족이 함께 모여 식사하고 대화하는 시간을 갖기가 힘든데 이 번 행사를 통하여 한 부모 가족구성원들이 가족애를 키우고 행복한 가족공동체를 만들어 나아가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