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5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년11월08일 18시43분 ]

【뉴스타임24=김한솔 기자】 새누리ㆍ새정치 원내지도부가 머리를 맞대고 국회 현안에 대한 합의를 시도했지만 성과없이 끝났다.


새누리ㆍ새정치 원내대변인은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와 김정훈 정책위의장, 조원진 원내수석부대표,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와 최재천 정책위의장, 이춘석 원내수석부대표가 8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10여분 동안 국회에서 3+3 회동을 진행했지만 불발됐다”고  전했다.


새누리ㆍ새정치가 9일부터 열릴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가동시킨다고 잠정 합의했지만 새정치가 전·월세난 해소 대책 마련과 누리과정 예산 문제 해결을 전제 조건으로 내세우면서 결렬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새누리당 유의동 원내대변인은 회동을 마친 후 브리핑을 통해 “협상은 결렬됐다. 오로지 민생을 우선으로 한다는 뜻을 갖고 국회 일정을 정상화한다는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의 발언에 허언이었다”면서 “새정치민주연합 원내지도부의 모습은 민생우선이라는 그들의 진정성을 의심케했다”고 비난했다.


유 원내대변인은 “우리는 기존에 합의된 무쟁점 법안을 우선 처리하고, 이견이 좁혀지지 않은 여러 사항을 처리해 나가자는 게 기본입장이었다”며 “그러나 야당은 자신들이 주장하는 법안이 우선처리 되지 않으면 모든 의사일정에 합의할 수 없다고 했다”고 말했다.


반면 새정치연합 이언주 원내대변인은 “우선 민생에서 가장 중요한 두 가지인 누리과정 재정 문제를 해결과 전·월세난 해소를 위한 실효적인 해결책에 대해 합의하는 것이 중요했다”며 “이 두 가지에 대해 거시적 합의가 이뤄지면 나머지 새누리당의 주장에 대해서도 수용할 의사가 있었지만 진전이 없었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변인은 “특히 누리과정 예산문제는 국가책임이 분명하다. 때문에 예산안 처리 시한 내에 해결책을 찾지 않으면 안 된다고 우리 당의 명확한 입장을 밝혔지만, 여당 측에서는 성의있는 답변이 오지 않았다”며 “최소한의 대안이 없었기 때문에 나머지 새누리당의 주장에 대해서는 합의가 이뤄지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그러면서 “빠른 시일안에 새누리당과 다시 만날 생각이다. 오늘은 누리과정에 대한 국가재정 책임 문제 등에 대해 새누리당의 내부 검토가 아직 제대로 돼 있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그것이 정리 돼야 얘기가 진전될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며 “오늘은 물리적으로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상임위와 예결특위는 계속 가동되지만 조만간 다시 만나 얘기를 해야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오는 10일 본회의 의사일정도 합의하지 못했다. 그 외에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비준안 처리를 위한 여야정협의체 구성안도 의견을 좁히지 못했고, 예산안 심사도 양당 간사가 추후 논의를 하는 수준으로 마무리 됐다.


다만 장관 후보자들에 대한 인사청문회 일정에 대해서는 9일 김영석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를 열기로 했고,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는 향후 2일~3일 내에 하는 것으로 합의를 봤다.


하지만 지난 주 내내 이어진 새정치민주연합의 역사교과서 국정화 고시 반대로 국회 파행 장기화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정치권 일각에서 전해지고 있다.

 



 
김한솔 기자|master@inewstime24.com
< 저작권자 ⓒ 뉴스타임24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올려 0 내려 0
김한솔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무성-문재인, 선거구획정 담판 합의 (2015-11-09 13:18:40)
한·중·일, FTA 가속화 상호 협력 강화 (2015-11-01 17:13:12)
함께라면! 느려도 괜찮아!...
여주시 청소년시설 BI(Brand Id...
양평군, 종합장사시설 건립 후...
양평군 양서면, 건강백세 어르...
여주시, ‘벼 육묘이앙 자동화 ...
여주시 중앙동, 요리하GO! 나누...
나무숲세움터 대안학교 '양평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