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18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년11월11일 11시34분 ]



【뉴스타임24=최양훈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 아람누리도서관은 다양한 주제로 시민들의 의식을 깨울 수 있는 책의 저자를 모셔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한미화의 북토크-아이를 잘 키운다는 것!’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여자, 책에게 길을 묻다’라는 큰 주제로 진행되는 북토크는 지난 4월, 9월, 10월에 이어 어느새 11월 마지막 시간이 진행된다.
 

이번 북토크는 소아정신과 의사이자 ‘부모가 되는 시간’의 저자 김성찬 의사를 모시고 ‘아이를 잘 키운다는 것’에 대해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책에서는 네 아이의 아빠인 김성찬 의사가 겪은 좌충우돌 육아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와 동시대를 살아가는 부모들을 위해 그가 만난 육아의 스승들을 소개하고 고민들을 나누며 마리아 몬테소리, 앨런 카즈딘 등이 쓴 여러 육아 고전 14권을 소개해 아이들이 각자 처한 상황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키울 수 있도록 안내한다.
 

김성찬 의사는 서울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석사를 졸업한 뒤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서울대학교 병원에서 수련을 받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되었으며 아이들의 마음과 발달에 대한 관심으로 같은 병원에서 소아청소년정신과 전임 과정을 밟았으며 현재는 아이들의 마음을 돌보는 서울탑정신건강의학과의원 원장으로 일하고 있다.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들, 그리고 육아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공감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한미화의 네 번째 북토크는 오는 25일 저녁 7시 30분 아람누리도서관 2층 회의실에서 진행되며  관심 있는 시민들은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아람누리도서관으로 신청하면 된다.






 최양훈 기자|master@inewstime24.com
< 저작권자 ⓒ 뉴스타임24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올려 0 내려 0
최양훈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화15 (2017-01-07 01:14:10)
경기도 임대주택 따복마을, 내 손으로 그려봐요 (2015-11-11 09:26:37)
양평군, 12개 읍면 맨발걷기길 ...
양평읍, 갈산누리봄축제 맞이 ...
양평군, ‘2024년 역사·문화·...
양평군청소년회 출범…청소년 ...
양평군청 유도선수단, 양구평화...
‘사진 찍고’, ‘추억 남기는...
여주시, 동양하루살이 집중 방...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