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17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3월15일 01시02분 ]

【뉴스타임24=김한솔 기자】 더불어민주당 유대운(서울 강북을)·김기준(양천갑)·이상직(전주을)·김우남(제주을) 의원이 20대 국회의원총선거 공천 경선에서 탈락했다.


이들 지역구에는 박용진 전 당 대변인(강북을)·황희 전 김대중 총재 비서(양천갑)·오영훈 제주미래연구원장(제주을)·최형재 노무현재단 전북지역위원회 공동대표)가 나서게 된다.


더민주당은 14일 오후 11시50분 국회 정론관에서 1차 경선이 이뤄진 17개 지역구 중 14곳의 후보 확정결과를 발표했다.


▲ 서울 성북갑 유승희, ▲ 서울 강북을 박용진, ▲ 서울 양천갑 황희, ▲ 울산 동 이수영, ▲ 경기 수원갑 이찬열, ▲ 의왕과천 신창현 후보, ▲ 성남중원 은수미, ▲ 부천원미 김경협, ▲ 하남 문학진, ▲ 강원 원주갑 권성중, ▲ 전북 전주을 최형재, ▲ 제주갑 강창일, ▲ 제주을 오영훈, ▲ 서귀포 위성곤 후보가 경선에서 승리, 공천장을 받게 됐다.


또 ▲ 서울 서대문을 김영호 이강래, ▲ 경기 고양을 송두영 정재호, ▲ 완주진안무주장수 박민수 안호영 등 3개 지역구는 어느 후보도 과반을 얻지 못해 결선투표를 치르게 됐다.


유대운·김기준·김우남·이상직 의원의 낙천이 확정되면서 15일 현재 컷오프(공천배제)된 현역의원은 25명이다. 불출마를 선언한 문재인·최재성·홍종학·김용익 의원을 포함하면 모두 29명의 현역의원의 물갈이가 확정됐다.


신명 더민주 당 선거관리위원장은 이번 결과의 기준에 대해 “5만명의 휴대전화 안심번호 ARS로 실시한 결과였기 때문에 별도의 기준을 말할 수 없다”며 “지역별 차이는 사실 거의 많지 않았다. 비슷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밀봉하는 과정에서 하나하나 참관을 이미 마쳤기 때문에 이의신청은 없을 것이라고 보여진다”며 “절차상 문제삼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더민주 중앙당선관위는 1위 후보 지지율이 50%를 넘지 못한 지역구에 대해 24시간 내 1~2위 후보간 결선투표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는 종전과 마찬가지로 5만명 휴대전화 안심번호 ARS로 실시된다.


또 오는 20일까지 4차에 걸쳐 경선을 마무리 짓겠다는 방침이다.

 

 

올려 0 내려 0
김한솔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대 총선 등록 정당도 우후죽순 (2016-03-26 10:10:38)
천정배, 최소 탈당, 최대 분당 강력 반발 (2016-03-11 08:58:08)
양평군, ‘양평다움’ 찾기 프...
양평군, 양평형 관광상품개발 ...
양평군, 매력양평살이의 첫걸음...
“제8회 여주흥천남한강벚꽃축...
양평군, 세미원-두물머리 잇는 ...
여주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
양평군 보건소, 은빛대학 ‘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