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2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예술단 창작가무극 <놀이> … 11월, 미국 뉴욕공연 예정
등록날짜 [ 2016년07월05일 12시38분 ]


【뉴스타임24 = 김한솔 기자】 (재)서울예술단 신작 창작가무극 <놀이>가 8월 9일부터 21일까지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공연한다. 창단 30주년을 맞은 올해, 서울예술단이 메인 프로그램으로 선보이는 <놀이>는 최종실 예술감독을 주축으로 새로운 형식의 가무극이며, 세계 시장을 겨냥한 국가브랜드 작품을 목표로 기획되었다.


언어에는 장벽이 있지만 음악에는 장벽이 없다. 창작가무극 <놀이>는 장벽이 없는 언어인 음악, 그 중에서도 타악에 중점을 둔 작품이다. 서울예술단이 지향해온 가무극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악(樂)을 강화한 이번 작품을 위해 서울예술단 전 단원이 액터-뮤지션으로 거듭났다. 라틴 전통 드럼인 스틸드럼, 인도네시아 발리의 악기인 가믈란과 토펭 댄스 등 쉽게 접할 수 없는 이국적인 음악과 춤을 단원들이 라이브로 선보이는 가운데 당신의 심장을 두드릴 130분 간의 신명나는 놀이가 펼쳐진다.
 

한국적인 소재를 찾아 무대에 승화시켜온 서울예술단은 공공예술단체로서 세계와 소통할 수 있는 작품 및 우리 문화예술의 대중화와 현대화 그리고 세계화를 위한 문화상품의 개발에 주력해왔다. K-pop에 이어 전통문화예술이 현대적으로 재창조된 K-culture가 미래 한류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 갈 것은 자명한 바. <놀이>를 통해 가무극이라는 틀 아래 동서양 악기의 적극적인 콜라보레이션을 바탕으로 한국무용에 세계의 다양한 춤을 더해 모던하고 현대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고자 한다.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며 세계와 소통할 수 있는 소재와 음악으로 국내 관객은 물론 세계인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글로벌 퍼포먼스를 지향하는 <놀이>는 서울예술단이 오랜 기간 고민해온 해외 진출에 대한 포석이 될 수 있는 작품으로 기획되었으며 오는 11월, 미국 뉴욕의 Skirball Center에서 공연을 예정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김한솔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객들과 공감하는 창작공연단 ‘서울예술단’ (2016-07-29 16:47:47)
서울시, 2016 ‘거리예술존’ 거리공연 대장정 출발 (2016-06-02 13:32:19)
양평군, 전국 최대이자 최초 세...
양평군, 영유아 가족과 함께하...
양평문화재단, ‘2024 생활문화...
‘2024 여주시 진로박람회’, ...
여주시, 녹색어머니회 어린이 ...
경기도, 양평군서 경기 동부 so...
여주시농업기술센터, 향기요법...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