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 = 정수아 기자】 지금까지 국내에서는 보지 못한 런웨이에서 음악과 패션이 만나는 새로운 형태의 페스티벌 ‘서울 패션 페스티벌 2016’이 15일, 16일 양일간 서울 잠실 주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서울 패션 페스티벌’은 음악과 패션이라는 최신 유행하고 있는 매력적인 소재를 융합한 새로운 페스티벌로 힙합, EDM 뮤지션부터 유명 연예인들과 패션모델, 유행을 선도하는 사람들과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하여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컨텐츠로 탈바꿈하여 서울을 대표하는 패션 디자이너와 최고의 브랜드들의 참여, 음악과 패션을 사랑하는 모두가 함께 즐기는 페스티벌을 펼쳐진다.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패션 디자이너들의 최신 유행하는 패션을 감상하고, 패션에 민감한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들의 라이브공연이 이어지는 국내 최초, 런웨이 스테이지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뮤직 페스티벌, ‘서울 패션 페스티벌’은 그 어디서도 느낄 수 없는 짜릿한 꿈의 페스티벌을 선사한다.
‘서울 패션 페스티벌’은 국내외 컬렉션을 누비고 있는 탑 패션 디자이너의 런웨이 쇼와 함께 국내외 트렌드를 이끄는 뮤직 아이콘들의 라이브 스테이지가 동시에 펼쳐지며, 패션모델, 유명인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클럽 스테이지와 현장 곳곳에 배치된 런웨이에서는 브랜드의 시즌 패션쇼가 끊임없이 이어진다. 그리고 페스티벌을 즐기는 관객들의 멋진 모습을 촬영해 줄 스트릿 포토그래퍼들이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모든 이들을 서울의 패션 아이콘으로 만들어 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페스티벌 현장 곳곳에 배치된 팝업 스토어에는 의류, 코스메틱, 슈즈, 가방, 기타 액세서리 등 패션의 모든 영역에 속하는 브랜드들이 관객들이 직접 만날 수 있는 공간과 소비자와 브랜드가 만날 수 있는 접점을 만들어 상호간의 매칭이 가능한 공간을 제공한다.
한편, ‘보그 코리아’는 올해 창간 20주년을 맞이하여 최근 ‘MODE & MOMENTS : 한국 패션 100년’ 이라는 특별전을 열며 190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의 패션을 재해석해 미술, 공연, 음악, 사진, 영화 등 다방면의 예술가들이 참여하며, ‘예술은 일상이다.’ 라는 시각을 전달하고 있다.
패션과 뷰티, 문화에 있어 권위와 영향력을 가진 ‘보그 코리아’는 ’서울 패션 페스티벌’의 공식 미디어 파트너 사로서 행사기간 동안 행사 소개, 자체 채널을 통한 컨텐츠 제작 등 ‘서울 패션 페스티벌 2016’ 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다각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