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14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장애예술가의 열악한 처우개선, 공정한 예술창작 활동기반 조성 … 절차 간소화 등 경력 제한 없애
등록날짜 [ 2017년06월15일 15시34분 ]

 

【세상이야기 = 임동현 기자】 서울문화재단 ‘잠실창작스튜디오’는 서울에서 예술창작활동을 펼치는 장애예술가들을 지원하는 <장애인 예술창작 활성화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을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다. 지원규모는 개인, 단체별로 5백만 원부터 최대 1천5백만 원까지 15건 내외를 선정한다.


이 지원사업은 장애예술가의 열악한 처우를 개선하고 공정한 예술창작 활동 기반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되면서 지원 서류를 간소화했으며, 연령과 경력 제한을 최소화해 장애예술가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기존 사업과 차별화된 ‘서울형’ 장애인 지원사업을 선보인다.


국내에서 유일한 장애예술가를 위한 창작 레지던시인 ‘잠실창작스튜디오’는 여러 장르에서 활동하는 장애예술가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것뿐만 아니라 장애예술가 창작교류를 위한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잠실창작스튜디오’는 문학, 시각, 연극, 무용, 음악, 다원예술, 전통예술 등 다양한 장르에 걸쳐 장애유형별로 활발한 교류를 위해 선정자 네트워킹도 진행한다. 또한 단발성 행사 지원을 지양하며, 장애예술가들을 위한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지원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중장기 발전방안도 모색하고 있다.
 

서울문화재단 주철환 대표이사는 “서울에 거주 또는 활동하고 있는 장애예술가들을 위한 지원사업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최근에 장애인구의 증가로 인해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서울예술인플랜’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장애인 대상의 맞춤형 지원사업”이라고 말했다.
 

지원사업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 또는 페이스북을 확인하면 된다. 사업설명회는 오는 16일 오후 3시에 ‘잠실창작스튜디오’ 하늘연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세상이야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임동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극 <3일간의 비> 매혹적인 1인2역 캐릭터 포스터 공개 (2017-06-21 13:11:08)
베스트셀러 레인보우합창단, 가족음악극으로 재탄생 (2017-06-14 12:57:21)
양평군, 12개 읍면 맨발걷기길 ...
양평읍, 갈산누리봄축제 맞이 ...
양평군, ‘2024년 역사·문화·...
양평군청소년회 출범…청소년 ...
양평군청 유도선수단, 양구평화...
‘사진 찍고’, ‘추억 남기는...
여주시, 동양하루살이 집중 방...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