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2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의료급여수급자를 위한 산림 치유 프로그램 운영 … “자연이 주는 선물이 무엇인지 알게 된...”
등록날짜 [ 2017년07월14일 13시11분 ]

 

 

【세상이야기 = 김한솔 기자】 양평군이 의료급여수급자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실시한 ‘숲은 보약이다’ 프로그램이 지난 13일 마지막 체험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실시한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선정돼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총 8회에 걸쳐 ‘숲이 좋아 신림치유 사회적 협동조합’과 연계해 합동 운영됐다.


지난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 마지막 프로그램은 의료급여 수급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주 국립산림치유원에서 힐링워킹, 아로마테라피마사지, 나에게 쓰는 편지 순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대상자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전에는 운동을 거의 안했는데, 요즘은 일주일에 2번~3번 꾸준히 운동을 하고 있다”고 했으며, 부부가 함께 참여한 대상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자연이 주는 선물이 무엇인지를 알게 된 것 같다. 전보다 밝고 쾌활해진 것을 느끼고, 서로 존중 받는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한편, ‘숲은 보약이다’ 프로그램은 산림치유요법을 활용한 지속적인 운동 및 생활습관의 변화로 자기건강능력을 향상시키고, 자연이 주는 즐거움을 통해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삶’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올려 0 내려 0
김한솔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소년의 연극 재능 맘껏 펼친다 '제8회 서울청소년연극축제' (2017-07-15 13:25:14)
실내악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시간 (2017-07-10 14:07:37)
경기도, 양평군서 경기 동부 so...
여주시농업기술센터, 향기요법...
여주시, ‘찾아가는 참전호국 ...
양평FC, 끈기와 열정으로 이뤄...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전...
제3회 양평 몽양컵 전국 유도대...
함께라면! 느려도 괜찮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