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17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스포츠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결성14년차 걸밴드 … 락 사운드에서 벗어나 편안한 분위기 음악적 시도 팝 성향이 두드러진 앨범
등록날짜 [ 2017년06월20일 11시33분 ]

‘스토리셀러’의 원더랜드 cd자켓 (사진제공 = 락킨코리아 엔터테인먼트)

 

【세상이야기 = 문  우 기자】 세상을 노래하는 14년차 걸밴드 ‘스토리셀러’가 20일, 8번째 음반인 ‘Wonderland’ 앨범을 발매한다.


2004년 결성된 ‘스토리셀러’는 전국무전 투어공연이라는 이례적 기록과 함께, 한국, 일본, 대만, 중국 등 1,000회가 넘는 수많은 투어 공연을 통해 실력을 쌓았다.


특히 2011년 정규 1집인 [XX]앨범을 통해 한국, 중국, 유럽 전역에서 발매 되는 성과를 이루기도 했으며, 락의 본 고장으로 불리는 유럽과 미국에서 다양한 방송 출연으로 팬들이 생겼다.


EP앨범 ‘Wonderland’는 이전까지 거칠고 강렬했던 락 사운드에서 벗어나 보다 편안한 분위기의 음악적 시도를 한 앨범으로, ‘스토리 셀러’가 가진 밴드적 색체에 전반적으로 일렉트로틱 사운드를 다양하게 차용하여 하우스 음악적 팝 성향이 두드러진 앨범이다. 첫 트택  ‘Wonderland’는 보컬을 비롯한 악기 사운드에서 이러한 음악적 요소가 돋보이며, 흐느적거리는 듯한 리듬은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디스코 리듬의 신나는 곡 ‘Jackpot’ 역시 밴드 음악에 신스 사운드를 녹여낸 ‘스토리셀러’의 새로운 시도라고 볼 수 있다. ‘911’은 앨범의 수록 곡 중 가장 강렬한 락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는데 영어 가사로 작업한 곡으로, 세상의 아이러니에 대한 비판의 시선을 직설적인 가사로 표현하고 있다. ‘Sportlight’는 밝고 경쾌한 락 사운드 곡으로 힘들고 지진 현실의 청춘들에 대한 곡으로 인생의 소소하지만 의미있는 행복의 스포트라이트가 켜지길 희망하는 곡이다.


이번 앨범의 유일한 어쿠스특 트랙인 ‘별빛에_’ 는 MBC드라마 ‘황금주머니’ OST로, 달콤한 사랑의 설레임을 가볍게 풀어낸 곡이다. 마지막 트랙인 ‘Wonderland’(Another ver.)는 팝 성향의 원곡 사운드를 밴드 사운드로 다시 풀어낸 보너스 트랙이다. ‘스토리셀러’는 과거 결성시기부터 전국 무전투어로 그 결속력과 강한 음악인으로서 역량을 쌓아 왔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들은 소녀들에서 여성으로 성장해 가는 과정에서 자신들이 바라보는 세상에 대한 것을 음악에 담고 있다. 결코 틀에 갇혀지지 않는 자유분방한과 세상을 바라보는 진중한 자세한 그들의 음악에 배어 나온다.

 




<저작권자 © 세상이야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문 우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어쿠스틱한 발라드 신곡 ‘어차피 넌’ 발표 (2017-07-06 18:55:27)
신예 박세인, 해외 영화제 여우주연상 쾌거 (2017-06-13 12:52:15)
양평군, 12개 읍면 맨발걷기길 ...
양평읍, 갈산누리봄축제 맞이 ...
양평군, ‘2024년 역사·문화·...
양평군청소년회 출범…청소년 ...
양평군청 유도선수단, 양구평화...
‘사진 찍고’, ‘추억 남기는...
여주시, 동양하루살이 집중 방...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