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9월2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영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장고', '그랜드 듀얼' 등 디지털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상영, 15일부터 명보아트시네마
등록날짜 [ 2017년08월10일 11시03분 ]
 【세상이야기 = 임동현 기자】올드팬들의 열광을 받은 전설의 서부영화들이 국내 최초 디지털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스크린에 선을 보인다.

명보아트시네마는 오는 15일부터 전설적인 스파게티 웨스턴의 걸작들을 선보이는 '스파게티 웨스턴 기획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은 쿠엔틴 타란티노 등 현대적인 액션 느와르 장르의 대가들이 마스터피스로 뽑는 전설의 스파게티 웨스턴을 스크린에서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하다.

프랑코 네로 주연의 1966년작 <장고>는 타란티노가 역대 최고의 스파게티 웨스턴 20편 중 하나로 선정했으며 이 영화에 대한 오마주로 2012년 <장고:분노의 추적자>를 만든 바 있다.



또한 올드팬들에게 특유의 콧수염으로 잘 알려져 있는 리 반 클리프의 1972년작 <그랜드 듀얼>(사진)이 선보인다. 이 영화 역시 타란티노가 뽑은 20편 중 하나로 영화 <킬빌>의 OST에 사용된 루이스 바칼로프의 메인테마로 잘 알려져 있다.

이와 더불어 스파게티 웨스턴의 하부 장르인 '사파타 웨스턴'의 효시로 1910년 멕시코 혁명기, 정부군과 농민들이 주축이 된 반정부군의 전투를 그린 <장군에게 총알을>, 소설 <카르멘>을 서부극 형태로 만은 <황야는 통곡한다> 등이 상영된다.

'스파게티 웨스턴 기획전'은 명보아트시네마를 시작으로 전국으로 확대 상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세상이야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임동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준익 감독 '변산' 박정민 김고은 캐스팅 확정 (2017-08-14 11:33:08)
제천국제영화제 'JIMFF AWARDS' 신설 (2017-08-07 15:15:09)
여주시, ‘2024년 찾아가는 여...
양평군, 전국 최초 기관․단체...
연천군,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
울릉군청, 추석맞이 국토대청결...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경...
여주시, 지역축제 안전 추진을 ...
새로운 매력양평 시대” 양평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