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9월23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마을리더 역할, 마을 메니페스토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등록날짜 [ 2017년08월10일 13시31분 ]
 【세상이야기 = 김혜림 기자】양평군은 지난 8일 개군면사무소 2층 강의실에서 교육과정 참여자 25명과 함께 세바퀴 평생학습마을 마을리더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지난 6월 20일부터 8월 8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진행됐으며 총 16시간 8회 과정으로 운영됐다. 



강의는 공동체 회복을 위한 마을 리더들의 역할과 마을살이를 위한 평생학습 및 학습마을에 대한 이해, 학습마을에서의 삶과 마을리더의 역할, 마을 평생학습 프로그램 기획 및 세바퀴 마을의 매니페스토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개군면 세바퀴 평생학습마을은 2017년 경기도 평생학습공동체 지원 사업으로 선정되어 5년간 9천만원을 연차에 차등 지원받게 되며, 마을 리더교육과 어르신들을 위한 찾아가는 출동 학습, 지역 특화 공동체 동아리 지원 등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수업에 참여한 마을 주민은 “100세 시대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마을 자원 찾기를 통해 마을 공동체 의식 복원과 더불어 서로를 존중하는 행복과 즐거움이 가득한 개군면을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양평군 평생학습과 관계자는“행복 공동체를 만들어가기 위해 야간에 딱딱한 의자에 앉아 공부하며 시대의 흐름을 읽어내고, 배움의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의 변화를 꾀하는 것에 큰 박수를 보내며, 세바퀴 마을리더로서의 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상이야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혜림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종대왕' 내년 뮤지컬로 만들어진다 (2017-08-14 10:30:25)
서종면 행복돌봄추진단, 초등학생들과 뮤지컬 관람 (2017-08-10 13:27:18)
여주시, ‘2024년 찾아가는 여...
양평군, 전국 최초 기관․단체...
연천군,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
울릉군청, 추석맞이 국토대청결...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경...
여주시, 지역축제 안전 추진을 ...
새로운 매력양평 시대” 양평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