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9서울모터쇼, ‘수소에너지 특별 홍보관’ 운영 … 모빌리티 시장에서 수소에너지 역할과 중요성 소개
등록날짜 [ 2019년04월01일 09시46분 ]

▲ ‘2019서울모터쇼’, ‘수소에너지 특별 홍보관’에서 관람객들이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버스 시승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제공 =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  

 

【세상이야기 = 김혜림 기자】 ‘2019서울모터쇼’에서는 지속가능한에너지를 통한 친환경적 진화를 제시하는 ‘수소에너지 특별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수소에너지 특별 홍보관은 지난 1월 정부가 발표한 수소경제활성화로드맵에 따라 국내 수소산업의 뛰어난 기술경쟁력을 일반 대중과 해외에 알리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또 수소 에너지가 지속 가능한 에너지의 대표적인 예로 자리 잡고 있는 만큼 변화하는 모빌리티 시장에서의 수소 에너지의 역할과 중요성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홍보관에는 수소얼라이언스를 비롯해 G필로스, 에이치앤파워, 소나무, 일진복합소재, MS이엔지, 효성, 프로파워, 하이리움산업, 한국가스안전공사 에너지안전실증연구센터, 두산퓨얼셀,  에스퓨얼셀, 경진티알엠 등 13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수소융합얼라이언스’는 2040년 수소관련산업이 43조원의 경제 파급효과를 거둘 것이라며, 2040년 승용차 275만대, 택시 8만대, 버스 4만대, 트럭 3만대, 수소충전소 1,200곳, 가정·건물용 연료전지 2.1GW, 발전용 연료전지 15GW 시대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G필로스는 재생에너지 미활용전력 수소화(P2G) 시스템, 에이치앤파워·소나무는 3kW SOFC(고체산화물 연료전지)와 수소충전소용 LNG개질(LNG로 수소 생산) 기술, 일진복합소재는 수소차용 저장용기 기술, MS이엔지는 MS다쓰노의 수소디스펜서(저장된 수소를 뽑아쓸 수 있게 하는 기계), 프로파워는 지게차용 수소충전기술, 효성은 수소충전소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이밖에 경진티알엠은 인버터 칠러(냉각기), 하이리움산업은 수소 드론, 두산 퓨얼셀은 발전용 연료전지, 에스퓨얼셀은 건물용 연료전지, 한국가스안전공사 에너지안전실증연구센터는 초고압·초저온 실증시험 등을 소개하고 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서스테이너블 월드에서 수소전기버스 시승행사를 진행한다. 또 제2전시장에서는 수소전기차 기술력을 체험하고, 수소 에너지로 구현되는 미래 수소 사회를 만나볼 수 있는 공간 ‘넥쏘 빌리지(NEXO Village)’를 운영하고 있다. ‘넥쏘 빌리지’에서는 미세먼지를 정화하는 과정과 넥쏘에서 배출한 깨끗한 물을 활용해 가꾼 친환경 정원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양평뉴스, 저작권자 ⓒ 세상이야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혜림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발사 (2021-10-21 17:08:01)
‘2019서울모터쇼’ 첫 주말, 누적 관람객 25만 5천여 명 (2019-03-31 15:00:27)
양평군, ‘제54회 지구의 날’...
전진선 양평군수, 찾아가는 매...
양평군 부추축제 포함 3개 축제...
양평군, 공간AO와 취약계층 여...
균형발전, 바른성장 활력있는 ...
양평군, 도서관의 날 행사 ‘풍...
양평군, ‘2024년 역사·문화·...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