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1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9서울모터쇼, 친환경차 시승행사에 총 9개 브랜드의 전기차 18대 참가, 참여자 직접 운전 가능
등록날짜 [ 2019년03월30일 11시12분 ]

▲ 캠시스의 CEVO-C 자동차. 친환경차 시승행사에는 총 9개 브랜드의 전기차 18대가 시승행사에 참가한다. (사진제공 =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


【세상이야기 = 김한솔 기자】 오는 4월 7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9서울모터쇼’에는 자동차 전시뿐만 아니라 체험과 놀이 등을 통해 미래 자동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제1전시장과 제2전시장 연결통로에 마련된 자율주행차 시승 행사장에서는 꿈의 무인차로 불리는 5단계 완전자율주행차량을 타볼 수 있다.

이번 시승행사는 국내 자율주행솔루션 기업 ‘언맨드솔루션’과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및 운영 기업인‘스프링클라우드’와 협력해 진행되며, 서울모터쇼의 주제 중 하나인 ‘무한한 연결이 가능한 지능화된 자동차(Connected)’를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행사는 전시기간 내내 11시부터 17시까지 1시간 단위로 운영되며 시승구간은 킨텍스 제1전시장과 제2전시장 사이 약 400미터다. 우천 시 자율주행차 시승은 안전을 위해 일시 중단될 수 있다.


제2전시장 9홀에서는‘친환경차 시승행사’, ‘자동차 안전체험’, ‘카-메이커스’ 등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함께 보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이 다수 운영된다.


서울모터쇼의 주제 중 하나인 ‘지속가능한 에너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친환경차 시승행사에는 총 9개 브랜드의 전기차 18대가 시승행사에 참가한다. 참가자들은 킨텍스 제2전시장 9홀 내부와 외부 주변도로 약 1.9km(초소형 전기차는 500m)를 직접 운전할 수 있다. 시승참가는 서울모터쇼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신청과 행사장 내 현장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일일 시승 가능인원은 약 300여 명이다. 단, 동승자를 제외한 운전자는 만 21세 이상 성인으로 운전면허는 필수며 탑승 전 서약서를 작성해야 한다.


자동차 안전체험 코너는 자동차 사고 경각심 고취, 안전운전 및 경제운전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안전벨트 시뮬레이터, VR 교통안전 체험,  어린이 교통안전 프로그램 등을 통해 참여자가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몸소 느낄 수 있다. 특히 ‘로보카폴리와 함께하는 현대자동차 교통안전교실’은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가족단위 관람객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카-메이커스 체험 코너에서는 3D펜으로 자동차 디자인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고, 종이로 자동차 모형을 만드는 자동차 페이퍼 아트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밖에 VR 레이싱 코너에서는 실제 차량을 운전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제1전시장 Mobility World에서는‘드론 체험 코너’, ‘2019 로봇과 함께하는 소프트웨어 페스티벌’ 등이 진행된다. 드론 체험 코너는 ‘자동차와 드론의 융합’이라는 주제로 운영되며  드론 조종 및 드론 코딩 콘텐츠도 체험할 수 있다. ‘2019 로봇과 함께하는 소프트웨어 페스티벌’에서는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을 이용해 로봇제작 체험, 교과과정과 연동된 코딩교육을 진행한다.

 

 

 

 

 

 

 
 
 
 
 
 
 

 

 

 

 



 

<양평뉴스, 저작권자 ⓒ 세상이야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혜림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 지원받은 中企, 글로벌 소셜빅데이터 분석시스템 개발 (2015-09-10 13:16:54)
철도파업 종료, 열차 운행 정상...
스페인 현악4중주단 '카잘스 콰...
서울교통공사 노동조합, 준법투...
윤석열, 檢개혁법안 반대작업 ...
文, 조국 찬반집회 “국론분열 ...
메신저 28092019
움직이는 조각 공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