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9월2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영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심사위원장 칸영화제 부집행위원장 크리스티앙 쥰, 스 난셩, 한노 요시히로, 최동훈, 계륜미 등
등록날짜 [ 2017년08월04일 09시45분 ]

▲ 위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최동훈, 스 난셩, 한노 요시히로, 계륜미, 그리스티앙 쥰,  (사진제공 = 제천국제음악영화제) ▲ 위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최동훈, 스 난셩, 한노 요시히로, 계륜미, 그리스티앙 쥰, (사진제공 =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세상이야기 = 정  현 기자】 올해로 13회쩨를 맞이하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국제경쟁부문 ‘세계 음악영화의 흐름’의 심사위원단을 확정, 4일 공개했다.


확정된 심사위원의 명단을 보면 칸 국제영화제 부집행위원장 크리스티앙 쥰을 심사위원장으로, 최동훈 감독과 홍콩의 영화제작자 스 난셩, 일본 영화음악감독 한노 요시히로, 대만 배우 계륜미 등 5인이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크리스티앙 쥰은 칸 영화제 부집행위원장으로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의 영화와 영화 작가들을 발굴해 왔다. 1983년부터 칸 영화제에서 프로그래머를 맡으며 아피찻퐁 위라세타쿤, 브릴란테 멘도자, 에릭 쿠, 가린 누그로호 등 동남아 영화감독들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으며 샘 맨데스 감독의 <007 스카이폴>, 박찬욱 감독의 <스토커>를 포함해 100편이 넘는 영화를 직접 번역해 자국에 소개했다.


최동훈 감독은 데뷔작 <범죄의 재구성>을 통해 한국의 범죄영화 장르를 진일보시켰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여러 시상식에서 신인감독상과 각본상을 휩쓸었다. 차기작 <타짜>와 <전우치>에 이어 1300만 관객을 매료시킨 <도둑들>에서는 화려한 액션과 시각효과로 감독으로서 인정받았다. 2015년 <암살>로 약 1280만의 관객을 동원해 또 다시 명성을 확인했다.


홍콩의 영화제작자 스 난셩은 1980년대에 서극 감독과 함께 ‘필름 워크샵’을 창립해 영화 <영웅본색>, <천녀유혼>, <황비홍> 시리즈 및 <흑협>, <촉산> 등의 작품을 제작하며 홍콩 영화의 전성기를 이끈 장본인이다. 2007년 베를린영화제와 2011년 칸영화제 심사위원을 역임했으며 영화 <칠검>, <무간도>, <용문비갑>, <도화선>, <만추>, <심플 라이프> 등의 제작에 참여하며 현재까지도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일본 오사카 출신인 한노 요시히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뮤지션이자 작곡가다. 허우 샤오시엔의 영화 <해상화>의 음악을 맡아 ‘영화 OST의 새로운 인재’라는 찬사를 받았으며 지아장커, 유릭와이 등 아시아의 대표 감독들과도 함께 작업한 바 있다. 2015년 직접 대본을 쓴 첫 장편영화 <비에 흔들리는 여자>의 감독을 맡기도 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로 많은 국내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계륜미는 2012년 <여친남친>으로 제49회 금마장영화제 및 제55회 아시아태평양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면서 중화권 최고의 여배우로 자리잡았다. 2014년에는 <백일염화>로 3년 연속 금마장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으며 제14회 상하이국제영화제에서 아시아신인상 심사위원, 제15회 타이페이영화제와 제52회 금마장영화제에서도 심사를 맡은 바 있다.
 

심사위원 5인은 영화제 기간 동안 국제경쟁부문인 ‘세계 음악영화의 흐름’ 섹션의 작품 7편 중 대상에 해당되는 ‘롯데 어워드’ 수상작이 될 1편을 선정하게 된다. ‘롯데 어워드’ 수상작에는 한화 2천만 원이 수여되며 제13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폐막작으로 특별 상영된다.

 




 

 

<저작권자 ⓒ 세상이야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정 현 대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배우 권해효와 김호정이 영화계 숨은 보석 찾는다. (2017-09-06 12:01:53)
재능있는 예비 영화인 AFA 선발완료 (2017-08-02 11:35:14)
여주시, ‘2024년 찾아가는 여...
양평군, 전국 최초 기관․단체...
연천군,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
울릉군청, 추석맞이 국토대청결...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경...
여주시, 지역축제 안전 추진을 ...
새로운 매력양평 시대” 양평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