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2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다가올 미래에 대한 ‘상상마당’ … VR・자율주행・디자인체험・워크숍, 문화공연 등 ‘인기몰이’
등록날짜 [ 2017년09월10일 12시50분 ]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측은 전시장 입구에 있는 영화 <택시운전사>의 또다른 주인공 ‘브리샤 택시’를 인기 전시 가운데 하나로 뽑고 있다. (사진제공 =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사무국)

【세상이야기 = 김한솔 기자】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 전시관’은 개막 첫 주말을 맞아 가족단위 관람객들로 붐볐다.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측에 따르면 본전시를 비롯해 특별전, 비즈니스라운지 등 개막 뒤 이틀동안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은 1만 7천 268명으로 집계됐다. 개막 첫 날은 본전시관은 부산 동서대, 여수 삼일중, 무안 몽탄중학교 등 단체 관람객들로 붐볐고, 둘째날은 개막 뒤 첫 휴일을 맞아 가족단위 관람객들로 붐비면서 디자인 전시 뿐만 아니라 곳곳에 마련된 체험코너는 장사진을 이루기도 했다.


전시관 곳곳의 체험존은 ‘인기 만점’의 코너로 1전시관의 에코라이트, 2전시관의 자율주행 시뮬레이터 등은 VR체험을 기다리는 관람객들로 줄을 이었다. 1인승 모빌리티 시승체험, 플레이하우스(3전시관), 체험워크숍(5전시관)도 어린이, 가족단위 관람객들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특히, 전시관 출구에는 관람객 1,200만 명을 돌파한 영화 <택시운전사>의 또다른 주인공 ‘브리샤 택시’는 ‘인증샷’ 관람객들이 몰리는 등 여전한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갤럭시 노트8’ 체험홍보관은 신제품 체험객으로 연일 북새통을 연출하고 있다.


5전시관에서 지난 9일 오후 4시~6시 디자이너 류지현씨와 한식전문가 하미현 씨가 ‘여러나라 농부들의 냉장고 없는 부엌 이야기’를 주제로 ‘아티스트 토크’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강원도 양양 방축리 내림음식인 ‘발효감자떡’을 관람객들과 함께 맛보기도 했다.


VR, 인공지능 기술과 예술이 결합된 ‘4차 미디어아트’(시립미술관 전시관)도 관람객들의 탄성을 자아낸다. 9일 오후 시립미술관 전시관에서는 4차 미디어아트 전시와 함께 디자인비엔날레 축하 연주회가 열려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며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어 개막 심포지엄과 국제학술대회가 8일, 9일 이틀동안 국립 아시아문화전당과 조선대에서 열렸다. 이번 개막 심포지엄은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 MIT 모바일 경험연구소장인 페데리코 카사레뇨(Federico Casalegno), 영국 RCA 학장을 지낸 데일 헤로우(Dale Harrow), 독일 건축가 마이클 한스마이어(Michael Hansmeyer), 이기동 성균관대 명예교수 등 국내외 석학, 참여작가 등이 4차 산업혁명으로의 변곡점에서 광주발(發) 디자인의 미래 ‘의제’를 제시하기도 했다.


또, 아시아문화전당 창조원 5관~6관에서는 우수제품 전시 판매를 위한 비즈니스라운지가 개막돼 오는 24일까지 이어진다.


문화공연도 잇따르면서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있다. 광주비엔날레전시관 광장 무대에서는 8일 오후 광주시립합창단 공연에 이어 9일에는 광주시립 국악관현악단 연주회가 열려 박수갈채를 받았다. 500여 명의 다문화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날 공연은 몽골, 베트남 등 아시아 각국의 전통 공연이 이어져 축제분위기를 연출했다.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 장동훈 총감독은 “4차 산업혁명과 다가 올 미래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 번 전시는 우리의 미래에 대해  다양한 시각으로 조망하고, 무엇을 준비해야 할 것인가를 보여준다”면서 “모쪼록 많은 분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즐겁게 구경하고, 체험하는 동안에 미래를 위한 통찰을 얻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는 ‘FUTURES(미래들)’이란 주제로 오는 10월 23일까지 광주비엔날레전시관 등에서 이어진다.

 

 






<저작권자 ⓒ 세상이야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한솔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이 작품은 꼭 보세요 ” 장동훈 총감독 추천 - ① (2017-09-10 12:59:45)
몽양기념관 ‘뮤지엄허브 양평 공동기획전-사랑하는 나의 집 애오와’ (2017-09-01 17:06:42)
‘트로트계 샛별’ 윤수현, 트...
둥근 달 보며 소원빌어보세요...
국회의원 23명, 영수증 이중청...
원희룡의 배신, 영리병원 개설 ...
서울 강북구, 11월 인문학 및 ...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화려한 ...
양평FC, 올해 K3 어드밴스 리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