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9월23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년 창업자 위한 업무공간과 주거공간 동시 제공, 낡은 모텔 리모델링해 임대료 없이 입주
등록날짜 [ 2017년11월13일 19시14분 ]
 

【세상이야기 = 임동현 기자】청년 창업자들을 위한 업무공간과 주거공간을 동시에 제공하는 '청년창업꿈터' 1호가 13일 신촌(서대문구 연세로 2다길 11-3, 舊샤인모텔)에 문을 열었다.

이날 문을 연 청년창업꿈터는 서울시가 신촌 지역의 낡은 모텔을 매입 후 리모델링해 만든 곳으로 지난 8월 5: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청년창업기업 8개(서대문 지역 기업 3개 포함), 총 20명이 입주해 한 지붕 아래서 함께 일하며 살아가게 된다. 

이곳은 최대 2년간 입주 가능하고 임대료 없이 관리비(전기‧수도‧가스)만 실비로 부담하면 돼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바탕으로 창업활동에 매진할 수 있다. 
  
8개 입주기업은 국내 유학생들을 위한 교열서비스, 딥러닝을 이용한 자동 안검진 솔루션 개발, 게임형 스마트 인지재활 솔루션 개발, VR 기술을 활용한 실내공간 3D 스캔 등 다양한 분야의 창업자들로 구성됐다.  
 
청년창업꿈터 1호는 지하 1층~지상 3층(연면적 348.6㎡) 규모로, 크게 입주자들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공간과 개별 주거공간으로 구성됐다. 

지하 1층에는 회의실, 창업카페, 공용공간, 1층에는 커뮤니티 공간, 세탁실, 1~3층에는 OA공간, 주거 및 업무공간이 있으며, 옥상에는 공동주방과 휴게실을 만들어 네트워킹 파티 등을 열 수 있다.
  
특히 입주자들의 요구와 아이디어를 반영한 원스톱 창업서비스를 동시에 받을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으로 꼽힌다.  

앞서 개관 전 8개 기업에 사업자 등록이나 특허 등록 등 실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창업교육과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입주 후에는 전문가 창업 멘토링, 지역사회 연계 미니인턴십 같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제품개발을 위한 사업계획서 심사를 통해 창업지원금(300만 원)도 지원할 예정이며 신촌이라는 위치적 장점을 활용해 인근 대학교, 서울창업허브(마포구 공덕동)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창업서비스 프로그램(교육, 컨설팅, 투자지원 등), 서울창업카페(신촌점, 홍대점) 등 주변 인프라를 활용해 다양한 정보와 상담 서비스도 이용할 계획이다. 
  
시는 "청년창업꿈터 운영을 입주자가 주도하는 자율방식으로 하도록 하고, 입주기업 각자의 전문성을 주고받음으로서 협업 효과를 최대한 낼 수 있도록 매달 네트워킹 데이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창업의 새로운 모델로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임동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인문소풍' 행사 진행 (2017-11-14 15:08:30)
세종문화회관, 수능 수험생 특별 할인 실시 (2017-11-13 17:48:49)
여주시, ‘2024년 찾아가는 여...
양평군, 전국 최초 기관․단체...
연천군,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
울릉군청, 추석맞이 국토대청결...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경...
여주시, 지역축제 안전 추진을 ...
새로운 매력양평 시대” 양평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