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9월23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생태관광 지역 주민과 시민들 함께모여 생태관광 나아갈 방향 고민하고 즐기는 자리
등록날짜 [ 2017년11월14일 18시11분 ]
 【세상이야기 = 김혜림 기자】환경부는 생태관광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오는 15~16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제3회 생태관광 축제(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생태관광 페스티벌은 북한산(1회), 내장산(2회)에서 열린 지난 행사와 달리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열리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주제는‘나, 너, 우리 함께하는 생태관광!’이며 생태관광 지역 주민, 시민, 관련 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생태관광이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즐기는 자리로 마련됐다. 

제주 동백동산습지, 순천만 등 환경부에서 지정한 20곳의 생태관광지역 주민을 비롯해 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생태원 등 환경부 산하기관이 참여해 각종 지역별 생태관광 프로그램과 체험행사, 지역 특산물을 살 수 있는 직거래 장터 등이 마련된다. 

특히 올해는 광화문을 찾은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감상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공연이 준비됐다. 첫날에는 국악 연주를 시작으로 여성 싱어송라이터 듀오‘솔가와 이란’, 남성 4인조 성악단 ‘로맨스 그레이’ 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둘째 날에는 배우 윤희석의 사회로 가수 안치환 등이 출연하여 자연과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아침 겸 점심(브런치)’ 공연이 열린다. 

또한 페스티벌 기간 내내 거리 공연 방식으로 ‘작은 음악회’가 개최되며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생태관광 관련 이야기(토크쇼), 문제풀이(퀴즈) 행사도 열린다. 

아울러 중학교 자유학기제를 위한 다양한 체험 활동도 준비됐다.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동물학자, 생물학자 등 생태관련 직업을 미리 배우는 미래 직업 프로그램과 친환경 목공 제작, 재활용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황계영 환경부 자연보전국장은 “이번 행사는 생태관광 지역주민, 시민이 어우러져 생태관광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함께 즐기는 축제의 한마당”이라며 “생태관광이 우리 국민 모두의 마음속에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혜림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복궁 시민 체험 프로젝트-궁궐의 일상을 걷다' 18일 개최 (2017-11-16 11:36:36)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인문소풍' 행사 진행 (2017-11-14 15:08:30)
여주시, ‘2024년 찾아가는 여...
양평군, 전국 최초 기관․단체...
연천군,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
울릉군청, 추석맞이 국토대청결...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경...
여주시, 지역축제 안전 추진을 ...
새로운 매력양평 시대” 양평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