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9월2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MOU 체결과 악기 체험부스 운영 등 진행, 기증 중고악기 사회적배려대상자 전달 예정
등록날짜 [ 2017년11월26일 21시30분 ]
 

【세상이야기 = 김혜림 기자】국내 최대 악기상점 집결지 낙원악기상가와 서울시교육청이 함께 개최한 '서울학생 악기나눔 페스타'가 지난 25일(토)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서울학생 악기나눔 페스타'는 낙원악기상가 중고악기 기부 캠페인이 서울시교육청과 손잡고 서울 전역의 1,400여개 초중고등학교로 확대시키자는 취지에서 개최된 행사로 현장에서 중고악기 기부 활성화를 위해 낙원악기상가 번영회와 서울시교육청의 MOU 체결식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서울 관내 193개 초중고등학교와 특수학교의 학생과 학부모가 바이올린과 첼로, 플루트, 우쿨렐레, 디지털 피아노 등 30여 종 1천여 점(11월 10일 현재)의 악기 기증을 신청하는 등 서울시 전역에서 높은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는 바이올린, 키보드, 기타 등 악기를 기증하는 100여명의 학생들과 서울시 교육청 조희연 교육감, 악기 수리를 맡을 낙원악기상가 상인들이 참석했으며 업무협약식에 이어 악기를 기부해준 학생들에게 감사하는 의미에서 악기 기부 인증서가 수여됐다.

이날 낙원악기상가를 방문한 학생들을 위해 평소에 접하기 힘든 비브라톤, 카바사, 클래터필러, 호른 등 28가지의 다양한 악기들을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는 악기 체험부스도 함께 운영됐다. 

30여 명의 학생들은 낙원악기상가 상인과 함께 우쿨렐레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도 가졌고 낙원악기상가는 직접 악기를 들고 온 학생들을 위해 에코백, 텀블러 등 깜짝 선물을 증정했다.
 
서울시 학생들이 기증한 중고악기는 낙원악기상가의 악기수리 전문가들의 수리를 거친 다음 사회적배려대상자(저소득층 및 교육취약 학생)와 문화소외취약 기관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낙원악기상가와 서울시교육청은 중고악기 기증을 통한 기부 문화 확산 및 1학생1악기 운동 활성화를 위한 중장기적인 지원방향을 수립할 예정이다.

(사진=낙원악기상가)
 
올려 0 내려 0
김혜림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예술치유허브 '우리 마음 보고 갈래요?'전 (2017-11-27 10:49:49)
극단고래 신작 '비명자들 2', 고통을 극복하는 사람들의 의지 (2017-11-23 10:50:17)
여주시, ‘2024년 찾아가는 여...
양평군, 전국 최초 기관․단체...
연천군,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
울릉군청, 추석맞이 국토대청결...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경...
여주시, 지역축제 안전 추진을 ...
새로운 매력양평 시대” 양평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