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17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영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주)케이블TV VOD 12월 한 달간 무료 상영, 유수 영화제 수상작 등 볼 수 있는 기회
등록날짜 [ 2017년11월28일 16시51분 ]
 

【세상이야기 = 임동현 기자】서울독립영화제2017 화제작 단편 독립영화 20편을 무료 VOD로 감상할 수 있게 된다.

(주)케이블TV VOD는 오는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올해 서울독립영화제 화제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단편 독립영화 20편을 특별 무료 VOD로 독점 소개한다.

(주)케이블TV VOD는 지난 2012년부터 서울독립영화제를 공식 후원하며 VOD 플랫폼에서 독립영화를 소개해왔으며 <사돈의 팔촌>, <노후 대책 없다> 극장 개봉 당시 배급으로도 힘을 합친 바 있다.

이번에 무료로 선보이는 VOD에는 유수 영화제에서 화제가 된 작품들이 주목을 끈다. 김현정 감독의 <나만 없는 집>(사진)은 올해 미장센 단편영화제에서 5년간 수여되지 않았던 대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유년 시절에 누구나 한번은 겪게 되는 가족애의 부재를 섬세한 시선으로 그려냈다.

'맥북'을 소재로 중년 여성의 정체성에 대해 색다른 서사를 이끌어간 장병기 감독의 <맥북이면 다 되지요>는 올해 아시아나 국제단편영화제 국내경쟁부문 대상 수상작이며 재개발을 닾운 도시에 살고 있는 사람들을 묘사한 채의석 감독의 <봄동>은 제18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단편경쟁부문 심사위원특별상을 받은 작품이다.

또 뮤지션 요조가 만든 <나는 아직도 당신이 궁금하여 자다가도 일어납니다>, 홍콩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강동완 감독의 <당신도 주성치를 좋아하세요?>, 연애의 감정선을 독특한 푸티지와 엮어내며 많은 공감을 얻은 김용삼 감독의 <혜영> 등 재기발랄한 작품들도 만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배우 조은지가 감독한 영화로 미장센 단편영화제 영화 연기 부문 심사위원특별상을 독차지한 <2박 3일>, 배우 김예은이 열연한 작품으로 이주 여성노동자와 한국 여성의 작지만 강한 연대를 그린 김정은 감독의 <야간근무>, 최근 독립영화에서 주목받고 있는 신인배우 문혜인의 <한낮의 우리>도 주목되는 작품이다.

한편 서울독립영화제2017은 오는 30일부터 12월 8일까지 CGV 아트하우스 압구정과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 시네마테크전용관 서울아트시네마에서 열린다. 
올려 0 내려 0
임동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19회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경쟁부문 시상, 6작품 수상 (2017-12-08 10:57:10)
국내 미개봉 신작들의 향연 '2017 씨네큐브 예술영화 프리미어 페스티벌' (2017-11-28 16:14:02)
양평군, 12개 읍면 맨발걷기길 ...
양평읍, 갈산누리봄축제 맞이 ...
양평군, ‘2024년 역사·문화·...
양평군청소년회 출범…청소년 ...
양평군청 유도선수단, 양구평화...
‘사진 찍고’, ‘추억 남기는...
여주시, 동양하루살이 집중 방...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