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9월23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극 무게감 덜고 노래와 안무로 재미있게 꾸며, 28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
등록날짜 [ 2018년01월11일 09시56분 ]
 

【세상이야기 = 문 우 기자】서울시극단의 가족음악극〈한여름밤의 꿈〉이 오는 28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공연된다.

서울시극단은 매년 겨울방학 시즌에 셰익스피어의 희곡을 어린이 관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쉽게 보는 셰익스피어 시리즈'를 내놓고 있으며 <템페스트>, <십이야>에 이어 올해는 '요정들이 사는 마법의 숲'이라는 셰익스피어만의 시적 상상력이 돋보이는 대표적인 낭만 희극 <한여름밤의 꿈>을 선사한다.

한여름 밤, 정전으로 마트가 아수라장이 되자 판매원이 우는 아이를 달래기 위해 책〈한여름밤의 꿈〉을 읽어주고, 마트 곳곳은 점차 책속의 배경인 요정이 사는 숲속으로 변한다. 

이야기는 그리스의 수도 아테네에 사는 헬레나와 드리트리어스, 허미어와 라이샌더가 중심이다. 헬레나는 드리트리어스를 사랑하지만 드리트리어스는 변심하여 허미어와 결혼을 하려한다. 

드리트리어스와 결혼하기로 약속된 허미어는 라이샌더와 사랑하는 사이이다. 아테네의 공작인 테세우스는 칭찬에 약하고 히폴리타를 많이 사랑한다. 히폴리타는 아마존의 여왕으로, 초승달이 뜨는 날에 행복한 꿈을 꾸게 될 것이라고 믿는 인물이다. 

여기에 사랑의 신 큐피드와 장난꾸러기 요정 퍽, 퍽의 장난으로 당나귀가 되어버린 유랑극단의 단장이 합세해 연인들의 사랑과 갈등을 마법처럼 해결하는 꿈같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가족음악극 〈한여름밤의 꿈〉은 정극의 무게감을 덜고 보다 극적인 이야기 구조와 함께 유쾌한 인물과 아름다운 선율의 노래, 배우들의 열연이 돋보이는 화려한 안무로 극의 풍성함을 더했다.

또한 셰익스피어의 원작이 전하는 정확한 의미를 이해하도록 영어자막이 제공되며. 어린이 관객을 위한 〈한여름 밤의 꿈〉의 스터디 가이드 또한 마련되어 관객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 공연은 연극 〈썬샤인의 전사들〉, 〈달나라 연속극〉의 부새롬이 연출을, 연극 〈보도지침〉, 뮤지컬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의 오세혁이 각색을 맡았고, 또한 황현우(음악), 유재성(안무), 김다정(무대·소품), 김지연(의상) 등 젊은 창작진들이 참여해 셰익스피어의 원작을 보다 사랑스럽고 재기발랄하게 재해석해냈다.

가족 관람객을 위한 ‘패밀리 패키지 티켓’(3인 이상, 최대 40% 할인)과 ‘쉽게 보는 셰익스피어 시리즈’의 이전 관람객을 위한 30% 할인혜택이 제공되며, 세종문화티켓과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문의: 02-399-1000

(사진=세종문화회관)
 
올려 0 내려 0
문 우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 강북구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기원 강북구립 청소년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 (2018-01-11 11:18:46)
양평병원 응급실 시설 및 장비 현대화 "쾌적한 환경에서 진료" (2018-01-09 14:56:34)
여주시, ‘2024년 찾아가는 여...
양평군, 전국 최초 기관․단체...
연천군,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
울릉군청, 추석맞이 국토대청결...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경...
여주시, 지역축제 안전 추진을 ...
새로운 매력양평 시대” 양평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