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9월23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양이 종에 맞는 캐릭터와 실력파 배우들의 만남, 다음달 25일까지 강동아트센터
등록날짜 [ 2018년01월27일 23시27분 ]
 

【세상이야기 = 임동현 기자】프리미엄 가족 뮤지컬 <캣 조르바:피타의 퍼즐>(이하 <캣 조르바>)이 오는 2월 25일까지 강동아트센터 대극장 한강에서 공연된다.

<캣 조르바>는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고양이 왕국 '이페르'가 인간 세상에서 온 길고양이의 등장으로 발칵 뒤집혀지고 실종사건을 수사하던 명탐정 '조르바'가 사건을 추적하면서 왕국에 대한 숨겨진 비밀을 알게 되는 이야기를 다룬 뮤지컬이다. 

특히 이 작품은 고양이 전문가인 노진희 수의사의 자문으로 각 캐릭터에 실제 고양이 품종을 대입해, 보다 입체적이고 사실적인 캐릭터를 만들어낸 것이 특징이다. 주인공 조르바는 사람을 좋아하고 호기심이 많으며 모험적인 성격인 '코리아 쇼트 헤어' 종으로, 그와 대적하는 마법사 '피타'는 머리가 좋고 민첩하며 최고만을 지향하는 '봄베이 캣' 종이 샘플링됐다.

또 극중 중세 유럽, 인간의 오해로 흑사병의 주범으로 몰린 고양이들을 구하기 위해 달의 여신이 고양이왕국 이페르를 건국했다는 배경스토리는 3년마다 5월에 열리는 ‘벨기에 이프르(Ypres) 고양이 축제’ 설화에서 모티브를 얻었다고 한다.

<엘리자벳>, <레베카> 등의 배우 김순택이 명탐정 조르바로 출연하며 <시라노>, <레미제라블> 등의 임재현이 마법사 피타로, <담배가게 아저씨>, <배쓰맨> 등의 최미소가 왕국을 발칵 뒤집히게 만드는 길고양이 '미미'로 출연한다.

초연부터 출연한 배우 김순택은 “정말 좋은 가족뮤지컬을 만들고 싶은 마음 하나로 시작했다. 그 노력들이 더해져 여기까지 왔고 첫공이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무대였다”라고 전했다.  

여기에 <스프링 어웨이크닝>, <쓰릴미> 등의 이종석 연출, <1446>, <비스티>, <배쓰맨> 등의 임세영 음악감독, <벤허>, <삼총사>, <레드북> 등의 홍유선 안무감독, <라디오스타>, <레미제라블:자베르> 등의 강보람 작가까지 각색에 참여한 시즌3는 스토리부터 안무까지 한층 더 다양한 부분을 보강했다. 

공연은 평일 오전 11시(월요일 공연 없음), 토요일 오전 11시, 오후 2시, 오후 5시, 일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되며 공연 문의는 인터파크(1544-1555), 클립서비스(1577-3363)로 하면 된다.

(사진=아담스페이스)
올려 0 내려 0
임동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호랑이로 바라보는 동아시아 문화 '동아시아의 호랑이 미술-韓國·日本·中国-' (2018-01-29 12:01:58)
'한양도성 시민순성관'이 찍은 도성의 아름다움 (2018-01-16 20:13:59)
연천군청 사이클팀, 트랙 아시...
‘여주오곡나루축제’ 개최, 가...
양평군 원주시, 지평~원주 구간...
양평군, 럼피스킨 예방 백신 긴...
양평군, 3대 복지관과 업무협약...
여주시, ‘2024년 찾아가는 여...
양평군, 전국 최초 기관․단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