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영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일본 인기 만화 ‘리틀 포레스트’ 원작을 같은 이름의 영화로 … 한국만의 감성으로 새롭게 태어나다
등록날짜 [ 2018년01월15일 09시01분 ]

  ▲ 영화 <리틀 포레스트>의 임순례 감독 (사진제공 = 영화사 하늘)

【세상이야기 = 문  우 기자】 영화 <제보자>와 영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등을 통해 부드럽지만 힘있는 연출력으로 한국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임순례 감독이 영화 <리틀 포레스트>로 4년만에 영화 팬들을 찾아온다.


충무로를 대표하는 감독으로 자리매김한 임순례 감독이 오는 2월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리틀 포레스트>로 돌아온다.


영화 <리틀 포레스트>는 시험, 연애, 취업 등 뭐하나 뜻대로 되지 않는 혜원(김태리 분)이 모든 것을 뒤로 한 채 고향으로 돌아와 오랜 친구인 재하(류준열 분), 은숙(진기주 분)과 특별한 사계절을 보내며 자신만의 삶의 방식을 찾아가는 이야기다.


영화 <리틀 포레스트>는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한 인기 만화가 이가라시 다이스케의 같은 이름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일본에서는 작품성을 인정받은 인기 만화가다. 다이스케의 대표작이기도 한 ‘리틀 포레스트’는 작가가 도호쿠 지방에서 자급자족 했던 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그려 더욱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시골의 사계절을 배경으로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 소소한 즐거움을 찾아 나가는 주인공의 모습을 담아 국내에서도 마니아 층을 양산했던 작품이다. 이렇듯 작품성은 물론, 대중성까지 인정받은 만화 ‘리틀 포레스트’와 섬세한 연출력의 임순례 감독의 만남만으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영화 <리틀 포레스트>는 한국의 사계절을 아름답게 담아내기 위해 실제로 사계절 동안 촬영을 진행했다. 영화 속에 등장하는 텃밭의 고추, 감자, 토마토 등은 물론, 논의 벼까지 스탭들이 직접 심고 기르며 농사를 지었을 만큼 공들여 촬영해 해외 유명 만화를 원작으로 하여 흥행에 성공했던 박찬욱 감독의 <올드보이>, 봉준호 감독의 <설국열차> 등을 이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임순례 감독이 <리틀 포레스트>로 스크린에 컴백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지난 2015년 개봉한 일본의 동명 영화 <리틀 포레스트: 여름과 가을>, <리틀 포레스트: 겨울과 봄>과의 차별성에 대해서도 영화 팬들의 궁금증이 더욱 증폭되고 있다. 일본의 동명 영화는 여름과 가을, 겨울과 봄의 2편으로 나누어 개봉했지만, 국내에서는 한 편에 사계절을 모두 담아 시간의 흐름이 보다 두드러지고, 속도감과 리듬감이 더해졌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일본의 동명 영화가 만화 ‘리틀 포레스트’의 내용과 유사하게 주인공이 사계절 동안 자급자족해 먹는 ‘요리’에 보다 초점을 맞췄다면, 임순례 감독의 <리틀 포레스트>는 인물들의 스토리에 조금 더 집중하여 한국 영화로의 각색에 포커싱했다는 것 역시 차별화된 지점이다.


‘혜원’ 뿐만 아니라 바로 지금 우리 주변의 평범한 20대들의 모습을 옮겨 놓은 듯한 ‘재하’와 ‘은숙’의 캐릭터는 관객들의 깊은 공감을 자아낼 예정이다.


임순례 감독은 4년만의 복귀작으로 동명의 일본 만화를 원작으로 한 ‘리틀 포레스트’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폭력적이고 자극적인 소재가 주를 이루는 요즘, 관객들에게 편안하고 기분 좋은 휴식같은 영화를 선물하고 싶어 연출을 결심했다”면서 “요리보다는 인물들의 이야기에 포커스를 두고 만들었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가 잘 드러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전했다.


또한, “일본판 <리틀 포레스트>와는 다른 매력을 가진 작품이 될 것”이라고 밝혀 영화에 대한 관심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스토리, 한국의 사계절을 고스란히 담아낸 아름다운 영상미를 담은 영화 <리틀 포레스트>는 오는 2월,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세상이야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문 우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Jiff, 올핸 어떤 영화를 보여줄까... (2018-01-23 10:57:39)
영화 <신과 함께>, 새해 첫날 900만 관객 동원 (2018-01-01 15:51:39)
양평군불교사암연합회‘2024년 ...
여주시, 원도심 활성화방안 마...
양평문화재단, 서커스공연 ‘해...
양평군, ‘사통팔달 간담회’ ...
양평군, 추가경정예산 590억 원...
종합청렴도 족집게 과외 받으러...
전진선 양평군수, 군민과 함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