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17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스포츠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펜타곤 여원과 소리꾼 김나니 남녀 주연, 소리꾼 김준수 등 국악 소리꾼과 스탭들 참여
등록날짜 [ 2018년01월05일 11시12분 ]
(사진제공 = KBS)  

【세상이야기 = 임동현 기자】KBS가 새해를 맞아 신년특집 뮤지컬드라마 <조선미인별전>을 오는 6~7일 밤 9시 20분에 방영한다.

<조선미인열전>은 수려한 외모와 뛰어난 학식을 겸비했지만 남몰래 궁중무용에 대한 열정을 품고 있던 조선시대 엄친아 '규헌'이 춤을 배우기 위해 '조선미인선발대회'에 여장을 하고 참여하고 춤에 대한 진실한 열정을 가진 '소혜'를 만나 진정한 아름다움을 깨닫게 되는 과정을 창극과 청춘드라마의 조합으로 표현한다.

전통음악을 기반으로 한 창극을 현대적 감각과 화려한 영상으로 표현하고 궁중정재, 칼군무 등 기존의 틀을 깬 무용들이 창극 <솔의 노래>, 평창올림픽 성공기원공연 <백야담설> 등을 만든 김유미 안무가의 안무로 펼쳐진다.

펜타곤의 멤버 여원이 춤에 대한 열정으로 여장을 불사하고 미인선발대회에 나서는 '규헌' 역으로, '판소리계 김연아'로 불리는 소리꾼 김나니가 '소혜' 역을 맡아 처음으로 연기에 도전한다.

여기에 '국악계 아이돌'로 불리며 창극의 인기를 주도하고 있는 소리꾼 김준수가 합류하고 왕기석 명창 등 국악계 최고 소리꾼들이 합류해 한국식 창극 드라마를 만들어낸다. 국악계 최고의 작곡가로 불리는 황호준이 작곡한 12곡의 노래도 주목된다.








 
올려 0 내려 0
임동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계올림픽 금메달, 연금은 얼마나 받나요? (2018-02-13 16:57:46)
양평군청 유도팀, 2017 제주컵 국제유도대회 은 2, 동 1 수확 (2017-12-24 21:29:59)
양평군, 12개 읍면 맨발걷기길 ...
양평읍, 갈산누리봄축제 맞이 ...
양평군, ‘2024년 역사·문화·...
양평군청소년회 출범…청소년 ...
양평군청 유도선수단, 양구평화...
‘사진 찍고’, ‘추억 남기는...
여주시, 동양하루살이 집중 방...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