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9월23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지역아동센터에 대학생 봉사자 파견해 학습지도로 봉사자 전공 살려
등록날짜 [ 2018년03월04일 18시48분 ]
 

【세상이야기 = 김혜림 기자】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커뮤니티공간‘카우앤독’을 통해 제2차 대학생 장학 봉사‘가꿈(같이의가치를이루는꿈)’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현대백화점사회복지재단이 후원하고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 아동복지 NGO인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기획한 것으로 서울, 경기, 인천에 소재한 지역아동센터 100여곳에 대학생 봉사자 200여명을 방학 중에 파견해 교육 및 학습지도, 봉사자의 전공을 살리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가꿈' 사업에 참여했던 대학생들 중에는 등록금 부담으로 인해 아르바이트나 학업 보충 등으로 봉사의 기회는 거의 가져보지 못하거나 여행이나 스펙쌓기 등 자기 계획이 많아 다른 이웃을 돌아본다는 것을 생각하기 쉽지 않은 이들이 많았다. 

사업을 통해 대학생과 사회복지현장, 서로를 필요로 한다는 새로운 가치를 만나면서 재학생들은 봉사의 가치와 장학금을, 지역아동센터는 방학 중 인력난 해소와 훌륭한 대학생 멘토 연계 등 서로에게 유익을 끼쳐 짧은 방학동안이지만 큰 보람과 성과들을 가져왔다. 

가꿈 프로젝트는 총 예산 2억2500만원 규모로 2학기의 방학동안에 진행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와 가꿈 대학생의 연계로 여름방학기간에는 3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현대백화점 사회복지재단은 ‘같이의가치’를 이루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협력을 약속했다.

사업을 주관한 옥경원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대표는“미래불확실성이 가장 큰 세대인 지금의 대학생들이 가장 소중한 시간에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만나고 어울린 것은 미래를 위해 가장 현명한 선택을 한 것"이라면서 "참여한 가꾸미 봉사자들을 칭찬한다”고 밝혔다. 

(사진=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올려 0 내려 0
김혜림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90회 아카데미 영화제, '셰이프 오브 워터' 작품상 (2018-03-05 20:01:55)
양평군장애인복지관 '2018년 소원을 말해봐' 전달식 (2018-03-02 14:02:33)
여주시, ‘2024년 찾아가는 여...
양평군, 전국 최초 기관․단체...
연천군,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
울릉군청, 추석맞이 국토대청결...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경...
여주시, 지역축제 안전 추진을 ...
새로운 매력양평 시대” 양평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