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비가시적인 연결성에 주목, 7월 8일까지
등록날짜 [ 2018년04월05일 15시03분 ]
 【세상이야기 = 문 우 기자】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은 오는 7월 8일까지 <유령팔> 전을 전시실1, 프로젝트 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유령팔>전은 오늘날 작가들의 주요 창작 매체 중 하나로 자리잡은 가상공간이 어떠한 방식으로 현실과 연결되고 맥락을 갖는지 살펴보고자 마련된 전시다.


김동희, 궤도, 이동복사, 830x1350cm, 흰색 도장 마감, MDF, 2018

전시 제목 '유령팔(Phantom Arm)'은 사지가 절단된 환자들이 환각을 통해 존재하지 않는 사지의 통증을 느끼는 신체 경험을 뜻하는 ‘환각 사지(phantom limb)’, ‘환각 현상(phantom phenomenon)’에서 기인한 것이다.

전시는 앞서 언급한 매체 변화에 따른 작가들의 창작 환경이 모니터 너머로 확장되면서 그 안과 밖을 연결하는 신체의 동기화, 망각, 확장에 관한 비가시적인 연결성에 주목한다.

강정석의‘가상과 현실 사이의 상상적 매핑’, 김정태의‘VR 과 현실에서의 플레이어의 신체’, 박아람의‘시뮬레이션을 통한 시공간의 작도연습’, 압축과 팽창의‘구글링 이미지 서치와 오류’, 람한의‘디지털 시대의 기억의 사유화’, 김동희의‘세컨드 계정과 협업하기’를 통해 오늘의 미술을 이야기한다.

한편 오는 7일에는 전시 연계 심포지엄이 다목적홀에서 열리며 '작가와의 대화'도 진행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문 우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다이내믹 한국 현대사' 사진전 개최 (2018-04-07 13:32:28)
'물맑은 양평' 2018 국가브랜드대상 농식품 브랜드 대상 (2018-04-05 14:04:39)
여주시자원봉사센터 상반기 자...
옥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
전진선 군수, “명품 물 맑은 ...
전진선 군수, 양평물맑은시장 ...
전진선 군수, 정책자문단 회의...
양평군립미술관 봄 기획전시...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