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종대왕 즉위 600주년 기념 '겨레의 빛, 세종'
등록날짜 [ 2018년05월07일 22시46분 ]
 

【세상이야기 = 문 우 기자】서울시국악관현악단의 특별연주회 〈세종음악기행〉(부제: 겨레의 빛, 세종)이 오는 15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다. 

2014년〈세종의 하루〉를 시작으로 올해로 5년째 선보이는 <세종음악기행>은 2018년 세종대왕 즉위 600주년을 맞아 '겨레의 빛, 세종'이라는 부제와 함께 더욱 완성도 높은 무대로 관객과 만난다.

예악과 더불어 백성과 소통하며 평화롭고 행복한 조선을 만들고자 한 세종대왕의 경천애민(敬天愛民) 정신이 담겨있는 이번 공연은 세종대왕의 즉위식을 중심으로, 고증을 거쳐 엄선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현대적 해석과 기법을 활용한 무대와 서울시국악관현악단의 격조 있는 연주를 통해 우리 음악의 유려하고 장엄한 품격을 가까이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한다.

올해 공연은 김철호 서울시국악관현악단 단장이 오랜 세월 추구해온 전통예술 철학과 아름다운 미학을 펼쳐 보인다. 세종조 회례연, 고종황제 즉위식 재현 공연 등에서 구성 대본 및 연출을 맡은 남동훈이 구성 작가로 참여하고, 연출은 서울 연극인 대상 연출상을 수상한 연출가 이동선, 작곡은 지난 해 <세종음악기행 – 하늘·땅·사람>에서 훌륭한 음악적 성과를 이룬 작곡가 김백찬이 또 다시 합류한다.

1부 '서곡(序曲)_천명(天命)'은 신곡으로 구성되며 2부 '즉위(卽位)_국왕 세종'에서는 즉위식을 알리는 신호체계인‘취각령’을 시작으로 대취타, 해령, 여민락 등의 기악과 궁중정재 등 춤과 노래를 아우르는 악·가·무 종합무대를 통해 세종대왕의 화려한 즉위식을 펼친다. 

이어 3부 '하의(賀儀)_겨레의 빛, 세종'에서는 김백찬 작곡의 서곡부터 수제천, 보허자, 여민락 합창까지 총체적 무대로 결합된 웅장한 스케일의 공연으로 마무리된다.

예매는 세종문화티켓에서 가능하며, 초중고 및 대학생과 대학원생은 본인에 한해 30% 할인된다. 
 
올려 0 내려 0
문 우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돈화문국악당-서울남산국악당 5월 다채로운 국악공연 (2018-05-10 11:46:09)
성북구와 인연 있는 작가들의 이야기로 그들을 기린다 (2018-05-07 20:54:45)
경기도, 양평군서 경기 동부 so...
여주시농업기술센터, 향기요법...
여주시, ‘찾아가는 참전호국 ...
양평FC, 끈기와 열정으로 이뤄...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전...
제3회 양평 몽양컵 전국 유도대...
함께라면! 느려도 괜찮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