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9월23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3인 이상 생활예술 동아리 무대, 전시장 등 발표기회 제공 … 연극, 뮤지컬, 음악 등 6개 분야 동아리 모집
등록날짜 [ 2018년07월20일 09시31분 ]


【세상이야기 = 임동현 기자】 서울문화재단은 생활예술 동아리 및 단체 180여 팀을 모집해 전문가 멘토링을 거쳐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생활예술활동을 발표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다음달 13일까지 공모하는 이번 <동아리네트워크 모집>은 서울에서 활동하는 3인 이상의 동아리 및 단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연극, 뮤지컬, 음악, 사진/영상, 미술(공예 포함), 기타 장르 등 6개이며, 8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하는 장르별 ‘게더링 프로그램’과 ‘아마추어 페어’에 참여해야 한다.
 

‘게더링 프로그램(Gathering Program)’은 선정된 동아리들의 네트워크 프로그램으로, 참여한 단체는 전문가 멘토링과 함께 프로그램 실행 전 8월 사전 기획회의를 통해 장르별로 공연 횟수 및 전시 구성을 결정하고 9월부터 10월까지 공연과 전시를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동아리 활동을 선보이는 장소와 횟수 및 내용을 결정하게 된다.

 
‘아마추어 페어(Amateur Fair)’는 생활문화주간의 메인 행사 중 하나로, 10월 27일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열린다. 생활예술 관련 6개 장르 동아리가 페어에 참여하며, 각 장르 동아리의 발표무대와 ‘스마트폰 영상제’, ‘미술/공예마켓’ 등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서울문화재단은 지난해 생활문화지원단을 신설해 서울의 생활예술동아리를 지원해왔다. 1천 개 이상의 동아리를 대상으로 ‘삶은예술’을 진행해, 지난해 생활문화주간 동안 63개의 동아리가 참여했으며 서울숲에서 열린 ‘아티팟카니발’에서 기량을 뽐낸 바 있다.
 

서울문화재단 주철환 대표이사는 “예술에 관심만 있다면 누구나 예술가가 될 수 있다는 것이 생활예술동아리 지원 취지”라며, “서울 곳곳에서 활동 중인 숨은 생활예술가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공모 참여를 위해서는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을 확인해 오는 8월 13일 오후 4시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양평뉴스, 저작권자 ⓒ 세상이야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임동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평군, 2018 월드유스랠리 개막식 개최 (2018-07-20 17:18:47)
양평군 '소통 인문학 아카데미' 서희태 지휘자 강연 (2018-07-16 19:24:42)
여주시, ‘2024년 찾아가는 여...
양평군, 전국 최초 기관․단체...
연천군,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
울릉군청, 추석맞이 국토대청결...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경...
여주시, 지역축제 안전 추진을 ...
새로운 매력양평 시대” 양평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