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7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소년의 놀권리거점으로 마련 "8월 정릉동 놀터 착공 예정"
등록날짜 [ 2018년07월23일 12시53분 ]
 

【세상이야기 = 임동현 기자】서울 성북구의 청소년 놀권리거점 공간인 '청소년 놀터 ㅁㅁ(미음미음)'이 지난 21일 개관했다.

청소년 놀터 ㅁㅁ은 종암동 새종암새마을금고(종암로 98-7) 3층에 설치됐으며 지난해 12월 성북구가 새종암새마을금고와 3층 공간에 대한 무상임대협약을 맺으면서 추진됐다.

구는 청소년 놀터 조성을 청소년놀이기획단과 함께 추진하면서 설계 워크숍을 통해 설계에 반영, 청소년들이 원하는 형태의 다락방, 파우더룸, 부엌, 무대공간 등을 조성하면서 청소년들이 맘 편히 안전하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공간 명칭 '청소년 놀터 ㅁㅁ(미음미음)'은 주민 공모를 통해 정해졌다. First-Name인 ‘청소년 놀터’와 청소년들이 지은 개별공간명칭인 ‘ㅁㅁ’을 결합한 것으로, ‘ㅁㅁ’은 무엇을 해도 아무 상관 없다의 무(無), 아무것도 없어 무엇이든 채워 넣을 수 있는 곳, 마음과 마음, 너와 나의 마음을 잇는 문, 모두를 위한 문 등 청소년 각자 다양한 의미로 채워갈 수 있는 곳을 의미한다.

청소년 놀터 ㅁㅁ은 화요일에서 토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공휴일과 월요일은 휴관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종암동을 시작으로 8월에는 정릉동 놀터를 착공할 예정이며, 점차 월곡동, 장위동, 보문동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면서 “각 거점 공간에는 문화, 예술 등의 다양한 능력과 경력을 갖춘 전문적인 놀이큐레이터가 상주하면서 아동권리의 옹호자로서 다양한 청소년 커뮤니티 활동과 문화여가 놀이활동을 촉진하고 지지하는 공간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성북구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30일부터 8월 10일까지 2주간 초등학교 5, 6학년들과 함께 '움직이는 수학놀이터'를 운영하는 등 공부와 놀이가 일상생활에서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촉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사진=성북구)
올려 0 내려 0
임동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선희발레단 창작발레 '인어공주', 8월 마포아트센터 (2018-07-24 17:07:56)
정동극장 청년국악인큐베이팅 '청춘만발' 8월 개최 (2018-07-22 23:30:23)
여주시농업기술센터, 향기요법...
여주시, ‘찾아가는 참전호국 ...
양평FC, 끈기와 열정으로 이뤄...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전...
제3회 양평 몽양컵 전국 유도대...
함께라면! 느려도 괜찮아!...
여주시 청소년시설 BI(Brand Id...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