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9월2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5일 R401 디스커버리파크, 황교익 토크콘서트와 포럼 등 열려
등록날짜 [ 2018년09월03일 18시27분 ]
 

【세상이야기 = 전관영 기자】'양평 MICE 포럼'이 오는 5일 양평군 강상면 신화리에 소재한 R401 디스커버리파크에서 열린다.

'MICE'는 Meeting(기업회의), Incentive Tour(포상관광), Convention(컨벤션), Events&Exhibition(이벤트&박람회)의 영문 머리글자의 약자로 각종 국제 또는 기업회의, 기업연수 등 인센티브 여행, 컨벤션, 전시회 행사 등이 그 지역의 관광, 교통, 숙식 등 다양한 분야와 연계되는 산업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양평군 측은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전략적으로 MICE 산업을 유치하려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면서 "우리 군도 일자리 및 지역소득창출을 위해 군에 맞는 중소 규모의 마이스 산업을 적극 유치하는 것이 필요하지만 지역주민, 관광업계, 이해관계자들 간의 협력과 소통 없이는 MICE산업을 추진할 수 없다. 지역주민간 협력, 소통과 MICE산업에 대한 이해와 저변확대를 위해 지난해 양평관광MICE포럼에 이어 이번 2018 양평MICE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 당일 양평MIC 토크콘서트가 오전/오후로 나누어 진행한다. 오전에는 지역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이 '새로운 관광컨텐츠로서의 미식문화'를 주제로 강연을 하며 패널토론, 질의응답이 연이어 진행된다.

오후에는 양평MICE 얼라이언스 회원 30여명을 대상으로  MICE산업을 위한 관계자 및 관련업계의 고충을 상담하는 '양평MICE고민상담소'와 양평MIC산업 발전을 위한 토론 시간으로 마련했다고 밝혔다.

최문환 부군수는 "MICE산업은 이제 미래 양평 관광의 한축으로 성장해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의 관심과 역할이 중요하다"면서 양평MICE, 양평관광산업에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전관영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개념 로맨틱 코미디 연극 <두통> (2018-09-03 19:33:54)
서울 성북구, 전국 최초 '성북 온가족 행복망' 구축 (2018-09-02 20:24:01)
여주시, ‘2024년 찾아가는 여...
양평군, 전국 최초 기관․단체...
연천군,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
울릉군청, 추석맞이 국토대청결...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경...
여주시, 지역축제 안전 추진을 ...
새로운 매력양평 시대” 양평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