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9월2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7개월간 7개의 도시, 7명의 포토그래퍼, 1개의 카메라 … 사진작가 구영준이 담아낸 베를린과 베츨라
등록날짜 [ 2018년07월11일 21시07분 ]

(사진 제공 = 라이카 카메라 코리아)

【세상이야기 = 김한솔 기자】 사진작가 구영준은 글로벌 캠페인 ‘일루미네이티드(Illuminated)’를 진행 중 이다. 
 

독일 명품 카메라 브랜드 라이카(Leica)가 한국의 스트릿 포토그래퍼 구영준을 포함하여, 서로 다른 국적의 7명의 사진작가를 선발하여, 서울, 상하이, 싱가폴, 시드니, 베를린, 밀라노, 뉴욕 등 각기 다른 7개의 도시로 파견하고, 각 도시의 ‘탐방기’를 1개월 단위로 공개하는 7개월간의 글로벌 캠페인 ‘일루미네이티드(Illuminated)’를 진행 중 이다.


구영준은 7월의 포토그래퍼로 발탁되어, 현재 캠페인의 웹페이지(illuminated.leica-camera.com)에 그의 사진이 공개 되고 있다.


각 사진작가에게 주어진 임무는 자신에게 전혀 익숙하지 않은 도시에서 발견하는 모든 것들을 각자의 관점과 시각으로 기록하는 것이다. 사진작가와 도시를 이어주는 연결 고리는 카메라 한 대 이다.


선발된 사진작가는 자신에게 배정된 도시의 라이카 판매점를 방문하여 라이카 Q 카메라 수령과 동시에 임무가 시작된다.

 
구영준의 사진은 라이카 카메라의 고향이자 본사가 위치한 독일 베츨라의 라이츠 파크에서 시작되어 베를린으로 이어진다. 캠페인을 진행하며 “베를린의 디자인과 건축물은 그 자체로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다. 도시 내에서 자연적으로 발생되는 동시 다발적인 순간들을 담아내었다”고 전했다.


이에 라이카 카메라는 “라이카 Q는 빛이 존재하는 한 모든 상황에서 촬영이 가능하다. 일루미네이티드 캠페인을 진행하는 7명의 포토그래퍼는 라이카 Q가 가진 능력을 십분 발휘하여 전혀 다른 스타일의 컨텐츠를 창조해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라이카 카메라의 글로벌 캠페인 일루미네이티드는 싱가폴, 시드니, 뉴욕, 베를린의 사진이 온라인을 통해 전시 중 이며, 앞으로 서울, 밀라노, 상하이의 탐험기가 공개 될 예정이다.

 

 

 


   


 

 

 

 


<양평뉴스, 저작권자 ⓒ 세상이야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한솔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8양평헬스투어 힐링페어 '잠시 쉬어가도 좋아!' (2018-09-27 14:15:26)
양평 청운초등학교,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 개최 (2018-07-10 16:45:31)
여주시, ‘2024년 찾아가는 여...
양평군, 전국 최초 기관․단체...
연천군,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
울릉군청, 추석맞이 국토대청결...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경...
여주시, 지역축제 안전 추진을 ...
새로운 매력양평 시대” 양평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