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7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영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역대 최다, 총 38개국 117편의 음악영화, 40여 개 팀 음악공연 … 지역 공간 확장 프로그램 넓혀
등록날짜 [ 2018년07월11일 19시01분 ]

▲ 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된 <아메리칸 포크> 한장면 (사진 제공 =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사무국)

【세상이야기 = 김한솔 기자】 올해 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JIMFF)가 기자회견을 통해 영화제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11일 오후 서울 한 호텔에서 열린 JIMFF 기자회견에서 작년 대비 소폭 상승한 총 38개국에서 중.장편 51편, 단편 66편 등 117편의 음악영화가 8개 섹션으로 소개된다.


개막은 오는 8월 9일로 확정이고, 개막작으로는 데이비드 하인즈 감독의 <아메리칸 포크>가 선정됐다. <아메리칸 포크>는 911테러의 충격 속에서 두 주인공이 오래된 포크송에 대한 애정으로 함께 노래 부르며 음악에 담긴 치유의 힘을 다시금 깨닫는 이야기를 담은 ‘힐링로드무비’이다.


국제경쟁부문인 ‘세계 음악영화의 흐름’ 섹션에서는 중국의 전통 포크 가수가 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말더듬이의 이야기 <말더듬이 발라드>, 이란의 가수 샤힌 나자피의 일대기를 다룬 <신이 잠들 때>, 이슬람 종교지도자의 마이클 잭슨에 대한 사랑과 종교 지도자로서의 삶, 자신의 과거의 삶에 대해 생각하게 되는 <마이클 잭슨 따라잡기> 등 총 6편의 경쟁작이 상영된다. 이 가운데 한 편은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롯데 어워드를 수상하게 되며 한화 2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폐막작으로 특별 상영된다.


음악을 소재로 한 작품과 극의 전개에 음악이 중요하게 사용된 해외의 극영화를 통해 영화적 재미와 음악적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시네 심포니’에는 프랑스, 브라질 음악가들의 전기를 다룬 3편의 영화를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영화들이 상영된다. 음악을 통해 다양한 삶과 문화를 보여주는 다큐멘터리를 만날수 있는 ‘뮤직 인 사이트’ 부문에서는 한국의 피아니스트 조성진과 레너드 스키너드, 이차크 펄만, 므스티슬라브 로스트로포비치, 마리아 칼라스 등 뛰어난 클래식 연주자들과 알렉상드르 데스플라, 장 클로드 프티, 마크 아이샴 등 영화음악가들의 삶과 예술을 담아낸 다큐멘터리들이 상영된다.


가족 중심의 휴양영화제를 지향하는 JIMFF의 성격을 가장 잘 드러내는 섹션 ‘페밀리 페스트’ 부문에는 발레리나의 꿈을 이루려는 소녀의 이야기인 <아리아>를 비롯하여 발랄한 상상력을 보여주는 단편 영화들이 상영된다. ‘주제와 변주’ 섹션은 ‘인도 음악영화, 그 천 개의 얼굴’이라는 주제로 카쉬미르 지역의 저항 음악을 다룬 <저항의 발라드>, 힌두스타니 전통 음악의 아름다움을 시적으로 그린 <싯데슈와리>와 흑백 볼리우드 영화 <반값 여행>을 통해 독특한 음악을 선보였던 천재 음악가이자 코미디 배우 키쇼르 쿠마르의 연기와 노래를 접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한국 음악영화의 오늘’ 섹션을 통해 현재 국내 장단편 음악영화를 만날 수 있으며 8월 11일과 12일 양일간은 청풍호반무대에서 무성영화 상영과 함께 라이브 연주를 만날 수 있는 ‘시네마 콘서트’가 진행된다. 올해 시네마 콘서트에는 JIMFF의 거리의 악사 페스티벌에 함께했던 밴드 ‘신나는 섬’이 버스터 키튼의 영화 <카메라맨>과 찰리 채플린 주연의 단편영화 3편의 상영과 함께 라이브 연주를 선보이고, 올해 제천아시아영화음악상 수상자인 탄둔의 무협영화 3부작의 음악 또한 토너스 트리오의 연주로 만날 수 있다.

 

 









 

 

 

 

<양평뉴스, 저작권자 ⓒ 세상이야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한솔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올 제천아시아영화음악상 중국의 ‘탄둔’ 수여 (2018-07-11 19:09:38)
BIFF, 아시아영화펀드(ACF) 24편 선정작 발표 (2018-07-10 14:48:21)
양평군, 용문읍 승격대비‘용문...
양평군, 제1회 아름다운 간판 ...
양평군 어린이 대축제, 4천 5백...
여주도자기축제 바가지요금 그...
중국 광둥성 차우저우시 대표단...
양평 지평면 곡수 옛시장길 축...
양평군-보훈공단, 국가유공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