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영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화 창작자의 전문적 역량 강화를 위한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 창설 … 족장 이명세 감독 초청
등록날짜 [ 2019년03월26일 14시46분 ]


【세상이야기 = 김한솔 기자】 (재)전주국제영화제조직위가 영화 창작자 지원을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 미들어스 ‘라이팅’ 캠프(Middle Earth ‘Writing’ Camp)를 선보인다.


중소형 프로젝트 개발을 위한 연구센터 ‘미들어스 랩(Middle Earth Lab)’의 연계 프로젝트로, 지망생을 포함한 영화 창작자들의 인문학적 소양과 창작의 기본이 되는 기획 역량을 강화하고 창작자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번째 캠프는 영화인의 기본적인 역량인 ‘라이팅(Writing)’을 메인 컨셉으로 한다. ‘Present-20: 인정사정 볼 것 없다’를 주제로 지난 20년간 한국영화의 흐름을 살펴보고, 한국 사회를 구성하는 ‘인정(人情: 인물의 심리적 동선)’과 ‘사정(事情: 인물의 상황적 동선)’을 통찰하는 시간을 갖는다.


미들어스 ‘라이팅’ 캠프는 족장과 부족원으로 구성되며, 부족원을 지도할 족장으로 이명세 감독이 초청되었다. 이명세 감독은 영화 1999년작 <인정사정 볼 것 없다>를 중심으로 한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하고, 강사진 신연식 감독은 참가자의 시놉시스를 기반으로 스토리텔링 분석 강의를 펼친다. 모그 음악 감독의 ‘영화음악의 인정과 사정’ 강연과 더불어 전주국제영화제 이상용 프로그래머도 강연자로 참여해 ‘인정의 영화, 사정의 영화’를 주제로 강의한다.


제1회 미들어스 ‘라이팅’ 캠프는 제20회 전주국제영화제 개최 기간 중인 5월 9일부터 12일까지 라마다전주호텔에서 진행된다. 본인의 작품을 준비하고 있는 영화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미성년자는 참가할 수 없다. 참가 희망자는 자기소개서와 개발 중인 시놉시스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 기한은 오는 28일부터 4월 6일까지이며, 부족원 20명을 선발한다.


최종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영화제 배지 발급, 폐막식 초대를 비롯해 영화제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캠프 기간 숙박, 식사를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국제영화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미들어스 캠프로 하면 된다.
 
 


 
 


    

 

 

 


 

 

 


 

<양평뉴스, 저작권자 ⓒ 세상이야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한솔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20회 전주국제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 (2019-04-02 10:50:22)
‘전주시네마프로젝트 2019’ <아무도 없는 곳> 크랭크업 (2019-03-21 15:15:08)
단월면 노인분회, 어버이날 맞...
여주시민 울릉도·독도 가는 배...
2024 여강길걷기축제 ‘천년도...
여주시, 「제102회 어린이날 기...
흥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
양평군, 용문읍 승격대비‘용문...
양평군, 제1회 아름다운 간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