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2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영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첫 주인공 박정민 선정 … 백은하 배우연구소와 공동 기획, 배우로서의 가치 재조명
등록날짜 [ 2019년04월16일 09시58분 ]

▲ 무주산골영화제 ‘넥스트 액터 NEXT ACTOR’로 선정된 배우 박정민 (사진제공 = 무주산골영화제 사무국)  

【세상이야기 = 임동현 기자】 제7회 무주산골영화제가 한국 영화를 이끌어갈 차세대 배우 1인을 선정해 집중 조명하는 배우 특집 프로그램 ‘넥스트 액터 NEXT ACTOR’를 신설하여 선보인다.


다양한 관객과 소통하면서도 영화제로서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새롭게 시작하는 본 프로그램은 배우에 대해 연구하고 기록하기 위해 설립된 국내 최초 배우 전문 연구소 ‘백은하 배우연구소’와 공동 기획으로 진행한다.


자기만의 색깔을 분명히 드러내면서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잠재력 높은 배우 한 명을 매년 선정해 그의 연기세계를 입체적이고 집중적으로 조명할 예정이며, 특히 스타로서의 배우보다 전문직업인으로서의 배우 가치와 연기에 대해 다시 생각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2019년 무주산골영화제 ‘넥스트 액터’의 첫 번째 주인공은 단편영화부터 상업영화까지 자신만의 색깔로 폭넓은 연기를 보여주며 꾸준히 필모그래피를 쌓아오고 있는 배우 박정민이다.


2010년 영화 <파수꾼>에서 백희준 역을 맡아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박정민은 <전설의 주먹>, <들개>, <오피스> 등 많은 영화에서 주·조연을 가리지 않고 연기 활동을 펼쳐오다 2015년 <동주>에서 독립운동가 송몽규 역을 열연해 청룡영화상 신인남우상과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신인연기상 등 무려 6개의 상을 휩쓸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이후 충무로 대세 배우 반열에 오른 그는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에서 천재 피아니스트로, <변산>에서는 무명 래퍼, 최근 개봉한 <사바하>에선 미스터리한 정비공으로 분해 인상깊은 연기로 평단과 대중의 호평을 받아왔다.


올해 2월에는 영화 <타짜>의 3번째 시리즈인 <타짜: 원 아이드 잭> 촬영을 마쳤으며 현재 정해인, 마동석과 함께 영화 <글로리 데이> 최정열 감독의 신작 <시동>을 촬영하고 있다.


이번 무주산골영화제에서 가장 새롭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될 ‘넥스트 액터’는 배우 박정민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


먼저 대표작 <파수꾼>, <사바하>를 포함해 쉽게 볼 수 없었던 단편영화 <세상의 끝>, <붉은 손> 등 박정민이 관객들을 위해 직접 선정한 출연작 6편을 상영하며 GV 및 야외 토크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백은하 소장의 배우 박정민 연기론과 박정민 본인이 쓴 영화 속 자신의 캐릭터 리뷰가 담긴 스페셜 책자를 정식 발간해 영화제 기간 중 첫 선을 보인다.


이와 함께 박정민의 셀프 트레일러 및 인터뷰 영상, 스페셜 화보, 영화 소장품, 그림 등 그의 숨겨진 진짜 모습을 흥미롭게 보여줄 전시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무주산골영화제는 “다양한 장르에서 주어진 캐릭터를 자기만의 색깔로 소화해내며 진정성 있는 배우의 길을 가고있는 박정민을 ‘넥스트 액터’ 프로그램의 첫 번째 배우로 선정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프로그램은 배우 박정민과 인간 박정민을 다각도로 보고 이해할 수 있는 흔치않은 시간을 선사할 것”이라고 선정 이유와 소감을 밝혔다.


관객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이는 배우 특집 프로그램 ‘넥스트 액터’와 더불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는 제7회 무주산골영화제의 전체 프로그램은 오는 4월 말 공개될 예정이다.

 

 

 


 

 

 

 

 

 

 

 

<양평뉴스, 저작권자 ⓒ 세상이야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임동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뮤지컬 ‘영웅’ 영화로 만난다. (2019-05-13 18:00:13)
제20회 전주국제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 (2019-04-02 10:50:22)
트로트가수 홍시, 팬과의 첫 만...
국방장관, 경계실패 대국민 사...
CCTV에 북한선박 제지없이 정박...
[lifestory photo] 유다솜, 도...
[lifestory photo] 유진, 끌리...
故김대중 전 대통령 부인 이희...
[lifestory photo] 임솔아, 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