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23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문가와 지역민의 만남이 이루어지는 양평지역문화예술플랫폼 육성사업 “구하우스 아카데미” 성황리 진행
등록날짜 [ 2019년05월17일 16시22분 ]

 

【세상이야기 = 김한솔 기자】 ‘구하우스 미술관’은 경기도와 양평군의 지원사업인 지역문화예술플랫폼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4월 2일부터 오는 10월 29일까지 “구하우스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예술과 같은 일상을 추구하는 구하우스 미술관의 특성에 맞게 생활전반에 걸쳐 문화적 소양을 높일 수 있는 강좌와 워크숍을 마련하고 각 분야의 명사들을 모시고, 지역민 우선 혜택을 제공하며 주민들과 미술, 원예, 디자인, 영화, 클래식 음악, 인문학, 패션 등 다양한 이야기들로 소통한다.


총 14회에 걸친 전문가와 지역민의 만남이 이루어지는 지역문화예술플랫폼 육성사업은 정기적으로 지역 주민이 모여 커피, 브런치와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써 자리 매김하고 있다. 이웃주민들의 사랑방으로써 전문가와 담소를 나누며 삶과 예술에서의 공감과 힐링의 공간으로써 역할을 하며, 현재는 개별강의 수강 신청자에 한에서 전화로 문의를 받고 있다.


또한, 매월 마지막 금요일에 진행되는 ‘문화가 있는 날’은 지역주민 우선 무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사진 이벤트 또는 뮤지엄 위크를 실시하여 참여자와의 소통과 공감을 넓혀가고자 한다. 특히, 상설전 ‘구하우스 컬렉션’과 기획전시에 대한 설명은 사전 예약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전문 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하는 전시 관람은 더욱더 이해와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현재 기획전으로 열리고 있는 <팝아트> 전시회는 오는 6월 25일까지 진행된다.

 

 

 

 

 

 


 

 

 

<양평뉴스, 저작권자 ⓒ 세상이야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한솔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흐의 명화가 무대 위에 피어난다! (2019-04-24 11:53:29)
[속보] 양평 양수대교 자살 추...
[2019 서울모터쇼 지상중계] 메...
서예지, 매혹적인 시선 어디로...
배우 주서은, 영화 ‘귀수’ 합...
[lifestory photo] 문가경, 하...
[lifestory photo] 정경진, 우...
[lifestory photo] 임지우, 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