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1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선원 내려 줄 당겨 정박, 해경에 예인되는 모습까지 … 당초 관계 당국 기관 고장 표류 거짓
등록날짜 [ 2019년06월19일 17시06분 ]
▲ 해경에 의해 예인되는 삼척항에 정박한 북한선박. 붉은 선안 (사진 = 삼척항 인근 폐쇄회로 TV)

【세상이야기 = 김한솔 기자】 북한 선원이 탄 소형 목선이 해경에 의해 예인되는 과정이 폐쇄회로(CC)TV에 의해 확인됐다.

19일 확인된 삼척항 인근 CCTV에 찍힌 북한선박 정박 과정을 보면 지난 15일 오전 6시 10분쯤 북한 선원 4명이 탄 소형 목선이 아무런 제지 없이 부두로 접근한다.

6시 20분쯤 삼척항까지 들어온 북한 선박 선원들은 선박을 부두에 댄 뒤 선원 2명은 육지에 내린 뒤 줄을 당겨 배를 정박시켰다. 그 뒤 해경은 북한선박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며 예인해 나갔다.

당초 관계 당국은 북한 선박이 기관 고장으로 표류했다고 했으나 CCTV에 찍힌 북한선박을 보면 뒤에 물결이 치며 움직이는 모습이어서 기관 고장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군 당국은 이번 사건의 재발을 막기 위한 조치로 ▲ 해안 감시전력 보강, ▲ 견고한 해안 감시시스템 구축 등 크게 두 방향에서 보완책을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지만, 이번 북한 선박 삼척항 정박 사건에 대해 CCTV 영상이 공개되면서 군 당국이 너무 안이하게 대처했다는 지적과 함께 사건을 은폐・축소하려 했다는 정황까지 들어나면서 책임은 피하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국가정보원은 이번 삼척항에 정박한 북한어선 GPS 분석 결과 어로활동 맞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전했다.
 
 
 
 
 
 
 
 
 
 

<양평뉴스, 저작권자 ⓒ 세상이야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한솔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방장관, 경계실패 대국민 사과 (2019-06-20 12:30:22)
故김대중 전 대통령 부인 이희호 여사 별세 (2019-06-10 23:58:32)
철도파업 종료, 열차 운행 정상...
스페인 현악4중주단 '카잘스 콰...
서울교통공사 노동조합, 준법투...
윤석열, 檢개혁법안 반대작업 ...
文, 조국 찬반집회 “국론분열 ...
메신저 28092019
움직이는 조각 공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