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4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첫 간담회 연간계획 수립 및 세부 활동방향 논의 … “지역 특색 반영한 대표축제 발굴로 지역경제 부흥시킬 것 ”
등록날짜 [ 2023년04월18일 16시54분 ]

▲ 하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하남시 문화예술 정책개발 연구단체’가 첫 간담회를 갖고 올해 활동방향 등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오지연 의원, 정혜영 의원, 정병용 자치행정위원장(연구단체 대표의원), 강성삼 의장, 오승철 의원. (사진제공 = 하남시의회)  

 

세상이야기 = 김혜림 기자하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하남시 문화예술 정책개발 연구단체(문화예술 연구단체)가 축제마을거리를 제로 본격적인 정책연구에 돌입했다.

 

하남시의회에 따르면 문화예술 연구단체는 의회에서 첫 간담회를 갖고 연간 연구 활동 계획과 정책연구용역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문화예술 연구단체5월 본격적인 자료조사에 돌입해 6월 타 시군 우수사례 벤치마킹, 8월에는 정책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오는 9월에는 정책연구 결과물 도출에 필요한 전문용역을 실시하고 11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질 계획이다.

 

특히 문화예술 연구단체축제, 지역형 문화, 문화의 거리 세 가지 주제를 중점적으로 연구한다.

 

축제분야에는 공연기획 및 문화예술 전문가인 정병용·오지연 의원이 하남에 특화된 대표축제 발굴에 나선다. ‘지역형 문화분야에는 원도심 활성화에 강성삼 의장, 신도시에 오승철 의원이 발 밧고 나서 원도심과 신도시 간 문화균형 발전을 도모한다.

 

문화의 거리분야에서 오승철 의원은 미사 등 신도시 문화의 거리를, 정혜영 의원은 원도심 중심의 거리 조성을 위한 정책을 연구한다.

 

정병용 대표의원은 “’문화예술 연구단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하남시 대표축제 발굴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하남을 대표하는 축제발굴과 원도심과 신도시 특성에 맞는 마을형 축제, 지역상권과 연계한 문화의 거리 조성 등 세 가지 주제를 중점적으로 연구해 지역경제를 부흥시키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대한민국 최초의 애니메이션 특성화고등학교인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와 협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문화예술 연구단체는 하남시 지역 특색을 반영한 문화예술 정책 발굴 및 증진을 위해 지난 3월 결성됐다. 정병용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장을 대표자로 부대표에 정혜영 의원, 회원에 강성삼 의장, 오승철오지연 의원이 활동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김혜림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평군 ‘53회 은행나무대재 및 의병의승 선망조상 위령제’ 봉행 (2023-04-24 12:46:34)
양평단월고로쇠축제, 4년 만에 개최에도 흥행 성공 (2023-03-20 13:44:35)
나무숲세움터 대안학교 '양평 ...
여주시 산북면 지역사회보장협...
여주시, 도자기 축제 대비 CCTV...
양평군 영상미디어센터 공식 개...
흥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
여주시사, 시민과 함께 만든다....
2024 여강길걷기축제 ‘천년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