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7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3년05월01일 12시00분 ]

(사진제공 = 양평군청)


세상이야기 = 김혜림 기자13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가 지난 4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용문산관광지 일원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양평군 축제추진위원장의 개막 선포를 시작으로, 전진선 양평군수의 환영사 및 내빈 축사, 이색 꽃나물 커팅식이 진행되었으며, 축하 공연으로는 양평어린이합창단과 뮤지컬배우 홍지민의 공연, 축제 주제곡 “Let’s Go산나물에 맞춘 플래시몹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공연에 이어 진행된 600인분의 비빔밥 만들기 및 나눔행사는 개막식에 백미로 꼽여 많은 방문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는 당신을 채워줄 유쾌한 식사를 주제로 ():먹다’, ‘()’, ‘():함께 쉬다’ 3개 카테고리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되어 , 나물 토크쇼, 산나물 시식회, 연극 산나물이 진상된 사연’, 산나물 해독 주스 힐링 온 산나물’, 산나물 시식 먹어야 풀리는 사람들’, 산나물 요리대접 집밥대접’, 이선희 쉐프와 함께하는 산나물 타코’, 오현식 작가의 산나물 속성과외’, 산나물 골든벨 등을 진행했다.

 

아울러, 관광지 내 산나물 정원과 홍보관을 조성해 전문가의 해설을 들을 수 있는 산나물산책과 밧줄 흔들다리, 간이 짚라인 등 체험프로그램 등을 준비해 방문객을 맞이했다. 축제 2일 차인 토요일에는 비가 종일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행사장을 찾아 이번 행사 기간동안 약 107,000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는 등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올해 산나물축제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 성공적인 개최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산나물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편의시설을 마련해 남녀노소 모두 만족하는 건강한 축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나물축제 운영 활성화를 위해 용문면에서 개최하는 2부 행사는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 동안 용문역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김혜림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평군, 연말연시 성탄트리 점등식 개최 (2023-12-05 12:06:56)
양평군 ‘53회 은행나무대재 및 의병의승 선망조상 위령제’ 봉행 (2023-04-24 12:46:34)
여주시 2024년 주요 업무 추진 ...
연천군, ‘자연기반 글로벌 도...
「2024년 제20회 여주시 청소년...
남양주시 수석동 ‘음식문화거...
양서면 단체 연합 지역사회보장...
양평군, 전략적 미래 설계를 위...
여주시, 여주새마을금고와 ‘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