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영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3월01일 09시25분 ]
 【세상이야기 = 임동현 기자】 홍상수 감독이 영화 <도망친 여자>로 베를린영화제 감독상을 받았다.

홍상수 감독은 29일(현지시간) 폐막한 제70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은곰상 감독상을 수상해 2004년 김기덕 감독이 <사마리아>로 감독상을 받은 후 16년만에 한국영화 역대 두 번째 베를린 감독상을 안았다.

홍 감독은 2008년 <밤과 낮>을 시작으로 <누구의 딸도 아닌 해원>(2013), <밤의 해변에서 혼자>(2017), 그리고 올해 <도망친 여자>로 네 번째 베를린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했으며 2013년에는 <밤의 해변에서 혼자>로 배우 김민희가 은곰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 왼쪽부터 제70회 베를린영화제 감독상을 받은 홍상수 감독과 배우 김민희, 배우 서영화 (사진제공 = (주)파인컷)

홍상수 감독은 "모든 사람에게 감사드리고 싶다. 나를 위해 일해준 사람들, 영화제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 허락한다면, 여배우들이 일어나서 박수를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고 이에 시상식에 참석한 배우 김민희, 서영화가 함께 박수를 받았다. 

<도망친 여자>는 결혼 후 한 번도 떨어져 지낸 적이 없었던 남편이 출장을 간 사이 두 번의 약속된 만남, 한 번의 우연한 만남을 통해 과거 세 명의 친구들을 만나게 되는 '감희'를 따라가는 영화다. 홍상수 감독과 배우 김민희가 7번째 호흡을 맞췄으며 서영화, 송선미, 김새벽, 권해효 등이 출연한다.

한편 최고상은 황금곰상은 모하마드 라술로프 감독의 <데어 이즈 노 이블>이 받았으며 은곰상 심사위원대상은 엘리자 히트먼 감독의 <네버 리얼리 썸타임스 올웨이스>에 돌아갔다. 

또 은곰상 남자연기자상은 <히든 어웨이>의 엘리오 제르마노, 은곰상 여자연기자상은 <운디네>의 파울레 베어가 받았다.

한편 올해 베를린영화제에는 윤성현 감독의 <사냥의 시간>이 스페셜 갈라 부문, 김아영 감독의 <다공성 계곡 2: 트릭스터 플롯>이 포럼 익스펜디드 부문에 초청됐다.

 

 

 
 


 

 

 

 

 


 


 




<저작권자 ⓒ 세상이야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임동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주프로젝트마켓, 한국 다큐멘터리 제작 지원 (2020-03-09 12:06:58)
전주국제영화제 ‘전주시네마펀드 2020’ 선정작 발표 (2020-02-20 11:05:24)
재단법인 세미원, 4월 29일부터...
양평군, 군민회관 교통환경 개...
종합청렴도 족집게 과외 받으러...
여주북내적십자봉사회 신규결성...
산불 ! 실전훈련으로 대응체계...
양평군, 지평전술훈련장 환원 ...
“밀과 보리가 춤추는 양평으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