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4월0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립중앙박물관, 온라인 전시관 개관 … 집에서도 전시관람, 교육프로그램 모두 즐길 수 있어
등록날짜 [ 2020년03월06일 09시54분 ]

【세상이야기 = 임동현 기자】 국립중앙박물관은 ‘코로나 19’ 위기로 인한 휴관 기간중에도 온라인으로 박물관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누리집을 개편했다.


박물관 누리집을 접속하면 초기화면에서 바로 VR과 동영상으로 다양한 전시를 즐길 수 있다. 얼마 전 종료된 ‘가야본성 칼과 현’ 특별전을 놓쳤다면 전시실의 모습 그대로 VR로 관람해 보자. 주요 유물을 선택하면 간단한 설명도 볼 수 있다. 
   

가야특별전 VR (사진제공 = 국립중앙박물관)

동영상으로도 다양한 전시를 볼 수 있다. 특별전시 ‘핀란드 디자인 10000년’은 UCC로, 얼마 전 새로 단장한 세계문화관에서는 ‘이집트관’의 전시 준비과정과 전시내용을 영상에 담아 소개하고 있다.
   

교육프로그램도 영상으로 살펴볼 수 있다. 박물관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누구고 어떤 일을 할까 궁금하면 ‘진로탐색 박물관 전문가‘를 찾아보면 된다.
   

더불어 박물관은 네◯버TV와 손잡고 ‘핀란드 디자인 10000년’, ‘세계문화관 이집트관’을 3월에 방송할 예정이다. 전시를 준비한 학예사가 직접 전시를 소개할 예정이다.
   

박물관 온라인(SNS)에서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따뜻한 친구, 함께하는 박물관’, ‘온라인으로 즐기는 국립중앙박물관’을 글씨로 쓰고, 응모하면 무선이어폰과 박물관의 문화상품을 증정한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집에서 즐기고, 석조유물정원은 개방하고 있으니 직접 와서 관람해도 좋다.


박물관 누리집에서는 전국박물관에 있는 문화재들을 모두 찾아볼 수 있는 e뮤지엄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상이야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임동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북동 주민들, 직접 ‘면 마스크’ 만들다 (2020-03-08 10:56:37)
국립국악원, ‘국악연감 2018’ 누리집 통해 제공 (2020-03-03 13:41:08)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