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지난해 우수 공연 유튜브 공개, 코로나 피해 예술단체 공연 온라인 중계
등록날짜 [ 2020년03월21일 22시54분 ]
 【세상이야기 = 한빛 기자】 세종문화회관이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공연들을 선보인다.
 
세종문화회관은 지난 14일부터 지난해 기획했던 공연 중 우수 공연을 주 2회에 걸쳐 4주간 세종문화회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이는 '내 손안의 극장'을 마련하고 있다. 지난해 산하 9개 예술단이 총출연해 화제가 됐던 음악극 <극장 앞 독립군>, 서울시오페라단의 <돈 조반니>, 어린이 공연 <모차르트와 모짜렐라>, <베토벤의 비밀노트> 등 총 8편을 매주 토요일, 일요일에 접할 수 있다. 
 

유튜브로 선보이는 세종문화회관 공연 <극장 앞 독립군> (사진=세종문화회관)


또 세종문화회관이 기획한 자체 공연과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예술가 및 단체를 지원하는 ‘힘내라 콘서트’를 선보인다.
 
오는 31일에는 서울시오페라단의 ‘오페라 마티네-오페라 톡톡 <로시니>’가 첫 번째 무대로 관객을 만난다. 
 
오페라 톡톡(opera talk talk)은 2013년부터 2018년까지 많은 관객들에게 사랑받았던 서울시오페라단의 오페라 마티네 공연을 새단장하여 선보이는 공연으로, 오페라 작곡가의 유명 곡들의 연주와 함께 제작진의 토크쇼 형식의 공연으로 풀어내며 오페라를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신선한 공연으로 진행한다.
 
또 ‘2020 세종시즌’의 개막작인 서울시무용단의 <놋>(No One There)을 4월 18일 선보인다. 넘을 수 없는 갈등들을 극복하고 상생의 길을 찾자는 메시지를 던지는 이 공연은 박진감 넘치는 대규모 군무, 몽환적인 느낌의 안무 연출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의 스케일을 최대한 살린 무대로 온라인을 통해 생생하게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공연이 취소된 단체 또는 피해를 입은 예술인과 예술단체의 공연 중 10작품을 공모하여 온라인 중계로 선보인다. 
 
서울시의 지원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중계 공연 ‘힘내라 콘서트’는,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된 세종문화회관 대관공연과 ‘공연예술분야 피해 상담창구’를 운영 중인 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추천한 작품들을 공모와 심사를 통해 선정, 각 5작품씩 총 10작품이 온라인 생중계된다. 공연은 오는 4월부터 매주 화, 금요일 ‘네이버 TV 공연LIVE’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코로나19의 빠른 극복을 위한 온라인 응원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세종문화회관 SNS채널을 통해 응원과 위로의 메시지를 보내고 참여한 219명에게 선물을 증정하고, 공연 실황 영상 시청 인증샷을 보내는 관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 결과는 4월 1일 세종문화회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세종문화회관 SNS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한빛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단신] 뮤지컬 ‘올 아이즈 온 미’ 개막 연기 (2020-03-31 19:59:14)
예술의전당 고급 공연을 유튜브로 본다 (2020-03-18 10:17:49)
여흥이 봉사단, 「나누쉐어(sha...
제29회 경기도장애인축제한마당...
양평군, 제3차 지역균형발전사...
재단법인 세미원, 4월 29일부터...
양평군, 군민회관 교통환경 개...
종합청렴도 족집게 과외 받으러...
여주북내적십자봉사회 신규결성...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