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공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온라인 생중계 콘서트 ‘사랑방 중계’ 진행 … 함께 만드는 국악 콘서트
등록날짜 [ 2020년03월25일 09시41분 ]

【세상이야기 = 문  우 기자】 국립국악원은 오는 28일부터 4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국립국악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 공연 ‘사랑방 중계’를 선보이기로 했다.


5주간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에 관객들을 만나는 이번 온라인 국악공연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고 이 시대 주목받는 색다른 국악 연주자 다섯 팀의 국악 단체를 초청해 생생한 연주와 이야기를 들어본다.


‘사랑방 중계’는 국악을 전공한 김필원 아나운서(사진)의 사회로 최근 스타로 부상한 젊은 국악인들을 초대해 온라인으로 시청하는 관객들과 함께 50분 동안 만들어가는 참여형 공연으로 구성했다.

▲ 김필원 아나운서 (사진제공 = 국립국악원)  


각 출연자들의 음악과 단체 소개와 더불어 이들과 나누는 이야기들을 관객들의 실시간 댓글을 통해 이야기를 이어가고, 관람 인증 이벤트 등을 마련해 실제 공연장에서는 불가능했던 관객들의 참여를 통해 함께 공연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28일 열린 첫 무대는 케이블TV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스 퀸’으로 잘 알려진 국악인 조엘라와 이미리가 출연해 음악과 함께 진솔한 인생 이야기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4월 4일에는 판소리와 레게의 만남으로 국악의 다양한 변신을 시도하는 프로젝트 그룹 ‘노선택과 소울소스 meet 김율희’가 출연해 닮은 듯 이국적인 국악 무대를 선보인다.


11일에는 피리와 생황, 양금 연주자로 작곡과 프로듀싱 등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펼치는 박지하의 음악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고 18일에는 <아일랜드>, <궁> 등의 드라마 OST로 잘 알려진 에스닉 퓨전 밴드 ‘두번째 달’과 음악극 <적로>의 여주인공 ‘산월’ 역으로 출연한 정가 가객 하윤주가 함께 출연해 재즈와 정가로 엮은 <팔도유람>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마지막 무대인 25일에는 국립국악원의 젊은 거문고 연주자 고보석(정악단), 이재하(민속악단)와 그룹 ‘잠비나이’의 거문고 연주자로 활동 중인 심은용이 함께 무대에 올라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젊은 거문고 연주자 3인이 펼치는 운치 있고 멋진 인생을 즐기는 새로운 풍류 음악을 선사할 예정이다.


국립국악원은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확산 등에 따라, 공연 활동이 줄어든 예술가에게는 새로운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감염의 우려로 공연장을 찾지 못하는 관객들을 위해 매일 오전 11시 짧은 국악 한 편을 소개하는 ‘일일국악’에 이어, 실시간으로 공연을 관람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생중계로 선보이는 이번 공연을 기획했다.


또한, 국립국악원은 관객들의 온라인 참여 활성화를 위해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의 꽃다발을 구입해 관객들에게 전달하는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실시간 댓글을 통해 퀴즈 정답, 관련 질문 등을 올리는 시청자 중 매회 10명을 선정해 프리지아 꽃다발을 발송하며, 관람 인증 이벤트도 별도로 진행해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선물도 증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출연자 및 무대 직원들의 감염 보호를 위한 최선의 조치를 준수해 안전한 공연 진행에 힘쓸 예정이다.

 
‘사랑방중계’는 국립국악원 누리집과 국립국악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세상이야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문 우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몸으로 그린다(?) 국악의 즉흥 양식 ‘시나위, 夢’ (2020-04-09 09:10:05)
‘젊은안무자창작공연’ 유비쿼터스 시대 새로운 무대 (2020-03-23 18:31:32)
“밀과 보리가 춤추는 양평으로...
연천군, 한탄강 주상절리 걷기 ...
김덕현 연천군수, 1호선 연장 ...
양평군, “가볍게 걷고, 마시고...
11기동사단, ‘현장 체험형 지...
양평다움의 발견! ‘양평다움’...
양평군, 군민회관 교통환경 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