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4월04일 12시33분 ]
 

【세상이야기 = 문  우 기자】 서울남산국악당이 청년아티스트들의 창작역량 강화 및 전통기반 공연콘텐츠 아이디어 실현화 프로젝트 ‘2020 젊은국악 단장’의 참여 아티스트를 모집한다.

‘젊은국악 단장’은 서울남산국악당의 청년국악 지원 사업으로 2018년 ‘국악오디션’ 콘셉트의 경연방식 지원프로그램으로 시작해, 지난해에는 경쟁보다는 제작 과정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장르와의 콜라보레이션이 가능한 전통예술기반 신규콘텐츠 개발 프로젝트로 문턱을 넓혔다. 

헤이스트링, 뮤르, 깍두기 등 다양한 신진 국악아티스트들이 이 프로젝트를 통해 발굴됐으며 지난 ‘2019 젊은국악 단장’을 통해 최종 선정된 박선주, 이동빈, 남우찬의 작품이 오는 6~7월 서울남산국악당의 정식 기획공연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2020 젊은국악 단장’은 우수콘텐츠 선발에서 한발더 나아가 기획 초기 단계에 머물러있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여 무대에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인큐베이팅 형태의 지원프로그램으로써의 성격을 강화한다.

지원 대상을 국악 전공자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아티스트들로 참여 기회의 폭을 넓혔고 선정자는 각 1천만 원의 쇼케이스 제작비와 3백만 원의 리서치 개발비가 지원된다. 

특히 기획 초기 단계부터 맞춤형 멘토링, 전문가 창작워크숍 및 쇼케이스 제작까지 단계별 창작 준비과정을 전폭적으로 지원한다는 점이 여타 단발성 지원프로그램과 차별화되는 특징이다. 

쇼케이스가 진행될 서울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서 무대, 조명, 음향 등의 공연장 활용방식을 구체적으로 익힐 수 있는 무대워크숍, 공연을 진행하면서 필수적으로 작성해야 할 각종 기획안과 계획서 작성법 등 공연콘텐츠 제작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항목들에 대해 전문가들의 워크숍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 추후 선정된 아티스트별 심화된 과정을 지원할 수 있는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까지 맞춤형으로 지원함으로써 아티스트들의 창작역량을 강화시키고 보다 심도 있는 콘텐츠 제작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공모는 오는 26일 오후 6시까지 접수 가능하며 남산골한옥마을 서울남산국악당 홈페이지(https://www.hanokmaeul.or.kr)에서 지정된 지정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남산골한옥마을 서울남산국악당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문 우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성의 목소리로 전하는 '적벽가'와 '남창가곡' (2020-04-19 23:02:00)
[단신] 뮤지컬 ‘올 아이즈 온 미’ 개막 연기 (2020-03-31 19:59:14)
양평군, 설 연휴 종합대책 마련...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 경기...
양평군, 2023년 생태계보전부담...
“양평군의 특색있는 문화자산...
전진선 양평군수, 갑진년 새해 ...
양평군, 다섯째아 출산 가정 축...
“설 명절은 선물도, 장보기도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