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공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립국악원, 장르별 전통국악 13인의 명인들이 펼쳐내는 전통 기악의 멋을 꾸미는 ‘일이관지’ 공연 선보여
등록날짜 [ 2023년02월15일 09시24분 ]

▲ 국립국악원 기획공연 ‘일이관지(一以貫之)’ 포스터 (자료제공 = 국립국악원)  

 

세상이야기 = 문 우 기자국립국악원이 전통 국악의 장르별 명인들이 펼치는 기획공연 일이관지(一以貫之)’를 선보인다.

 

국립국악원(원장 김영운)은 전통 국악의 장르별 기획공연 일이관지기악3월 공연을 다음달 14일부터 23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저녁 730분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 무대에 올린다.

 

모든 것을 하나의 이치로 일관한다는 뜻을 지닌 일이관지를 공연명으로 한 이번 기획공연 일이관지는 뛰어난 예술성을 지닌 명인들에 의해서 전승되어 온 우리음악의 역사와 문화유산의 저력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전통 국악의 진면목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한 장르별 기획공연으로 3월부터 4월은 기악을 시작으로 5월부터 6월은 성악, 9월부터 10월에는 무용 장르의 명인들이 출연한다.

 

일이관지의 첫 무대를 여는 기악편 공연에서는 총 13명의 명인이 출연해 깊이 있는 무대를 선사한다. 3월 일이관지의 첫 주차인 14일 무대에는 가야금의 김일륜, 대금의 임재원 명인을 시작으로 15일은 피리의 이영, 가야금의 최문진, 16일은 가야금의 김해숙, 아쟁의 김영길의 무대가 펼쳐진다.

 

특히 첫 주차 무대에는 요일마다 서로 다른 가야금산조를 비교해 볼 수 있는 즐거움이 함께한다. 김일륜 명인의 신관용류 가야금산조와 김해숙 명인의 최옥삼류 가야금산조, 최문진 명인의 강태홍류 가야금산조를 무대에 선보여 가야금의 깊은 매력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3월 일이관지의 둘째 주차인 무대에는 21일에는 거문고의 정대석, 해금의 강은일 명인이, 22일에는 대금의 이생강, 피리의 이종대, 아쟁의 이태백명인이, 마지막 23일에는 거문고의 원장현, 해금의 김성아 명인이 차례로 무대에 오른다.

 

둘째 주차 무대에는 특별히 자신만의 산조를 보유한 명인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깊이 있는 성음을 전해 눈길을 끈다.

 

이생강 국가무형문화재 대금산조 보유자는 농익은 대금 연주의 정수를, 정대석 명인은 화려한 가락이 특징인 정대석류 거문고산조의 원형을, 원장현류 대금산조를 탄생시킨 원장현 명인은 이번 무대에서 거문고 연주를 통해 폭넓은 음악 세계를 펼쳐낼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문 우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실내악으로 만나는 창작국악 대표 작곡가의 작품 (2023-02-27 09:25:37)
설 명절, 국악과 함께 껑충껑충 놀아볼까? (2023-01-17 09:23:14)
나무숲세움터 대안학교 '양평 ...
여주시 산북면 지역사회보장협...
여주시, 도자기 축제 대비 CCTV...
양평군 영상미디어센터 공식 개...
흥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
여주시사, 시민과 함께 만든다....
2024 여강길걷기축제 ‘천년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