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2년06월30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공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Neue(새로운)’ 포문을 열 2022 예술의전당 <아티스트 라운지> … 아티스트와 나누는 음악이야기
등록날짜 [ 2022년01월18일 16시23분 ]
(사진제공 = 예술의전당)  
 
【세상이야기 = 문  우 기자】 예술의전당은 오는 26일 오후 7시 30분, IBK챔버홀에서 <아티스트 라운지>를 개최한다.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개최되는 월간 시리즈의 2022년 첫 공연은 현악앙상블 노이에의 무대로 시작된다. 

‘노이에(Neue)’는 독일어로 ‘새로운’ 이라는 뜻으로, 팀명과 같이 새로운 시도를 하는 예술가들의 모임이다. 2021년 독일 본 베토벤 국제콩쿠르에서 우승하여 화제를 모은 피아니스트 서형민을 주축으로 멤버들과 함께 무대를 만들어 나가는 앙상블이다. 이번 공연에는 바이올린에 김현수, 박규민, 이효, 오현, 권예진, 비올라 강현욱, 맹진영, 첼로 이지행, 정윤혜, 더블베이스 윤철원 등 각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아티스트들이 함께 무대에 올라 더욱 풍성한 연주회를 꾸민다. 또한 서형민이 특별히 피아노 연주와 더불어 지휘 및 예술감독으로 활약하여 기대를 모은다.

공연은 엘가의 ‘현을 위한 세레나데 E단조’로 시작하여 낭만적인 멜로디로 관객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인다. 이어서 제1바이올린 박규민을 주축으로 피아졸라의 ‘바이올린 솔로와 현을 위한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사계’ 중 ‘봄’과 ‘겨울’을 연주하여 현악 앙상블의 정수를 선보인다. 피아니스트 서형민이 직접 실내악 버전으로 편곡한 베토벤의 ‘피아노 협주곡 제4번 G장조’를 통해 피아노와 현악의 유기적이고 긴밀한 대화를 감상할 수 있다. 

유인택 사장은 “임인년 호랑이해를 맞이하여 젊은 연주자들이 펼치는 아름다운 앙상블을 통해 희망찬 새 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2014년 2월부터 시작된 <아티스트 라운지>는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을 무대로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개최한다. 다양하고 이색적인 프로그램에 곡 해설과 사연을 버무려 품격과 재미를 겸비한 ‘일상 속 캐주얼 음악회’로, 매회 매진을 기록하며 예술의전당의 대표 시리즈 공연으로 사랑받고 있다. 



 


 


 


 

<저작권자 ⓒ 세상이야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문 우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클래식 음악으로 느끼는 가을의 정취 (2021-10-14 11:24:47)
[lifestory photo] 나문희, “&...
양평군수직인수위원회, 공약인...
‘양평의병의 날’ 의병행렬 시...
가스요금 또 오른다
언제 어디서나 당신의 건강을 ...
뮤지컬 <웃는 남자> ‘그...
사적모임 10명, 영업시간 밤 12...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