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2년06월30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분관 명칭 변경과 함께 4관 통합 MI 개발 … 다채로움을 상징하는 도형 사용 미술관 브랜드 통일성 구축
등록날짜 [ 2022년01월18일 15시23분 ]

(사진제공 = 수원시립미술관)


【세상이야기 = 문  우 기자】 경기도 수원시립미술관은 ‘문화와 예술이 만드는 더 멋진 삶’이란 미술관의 새로운 비전을 담은 통합 신규 MI(Museum Identity)를 공개했다.  


2015년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으로 개관한 수원시립미술관은 2018년 수원미술전시관과 어린이생태미술체험관을 편입, 2019년에는 아트스페이스 광교를 설립하여 현재 총 4개관을 운영 중이다.


이번 신규 MI는 서로 다른 특색을 가진 4개 공간의 브랜드 통일성을 구축하기 위해 디자인됐다. 심벌은 ‘수원시립미술관’과 다채로움을 상징하는 삼각형・사각형・원형을 연결해 다양한 문화를 아우르는 미술관의 본질과 역할을 표현했다. 


이와 함께 관별 기능과 기관의 통일성을 시민들이 기억할 수 있도록 분관 명칭을 각각 수원시립만석전시관, 수원시립어린이체험관 그리고 수원시립아트스페이스광교로 변경했다. 새롭게 제작된 MI는 건물의 사인류, 전시 포스터, 아트상품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된다.


한편 신규 MI는 ‘세계 3대 산업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 저먼 디자인 어워드(German Design Award) 스페셜 멘션, 잇 어워드(it Award) 대상 및 특별상(특허청장상), 시카고 굿 디자인(Chicago Goood Design)에서 수상하여 수원시의 디자인 역량이 세계적으로 입증됐다.

 

수원시립미술관 김진엽 관장은 “이번에 공개된 신규 MI를 활용하여 4개관의 정체성을 통합하고, 수원시립미술관의 위상을 더욱 높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상이야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문 우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립현대미술관, 《판화, 판화, 판화》전 개최 (2020-05-13 09:54:46)
[lifestory photo] 나문희, “&...
양평군수직인수위원회, 공약인...
‘양평의병의 날’ 의병행렬 시...
가스요금 또 오른다
언제 어디서나 당신의 건강을 ...
뮤지컬 <웃는 남자> ‘그...
사적모임 10명, 영업시간 밤 12...
현재접속자